먼저 합의점을 제시하기 전에 현 상황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자면
GPS조작 어플을 사용하는 분들이 하는 가장 주된 이유가 애초에 지역불균형을 이루고 있는 포켓스탑 위치입니다.
이것은 어느 누구도 반박할수 없는 사항이구요.
그리고 GPS조작 어플을 반대하는 분들이 말하는 주된 이유는 어찌되었던 GPS조작 어플이 게임규정상 불법행위이고 치팅을 하는것은 변하지 않는다라는 것입니다.
위의 두 사항에 대해서는 어느쪽의 의견을 가지신 분이던지 이 두가지 점은 인정할수밖에 없는 팩트입니다.
이 두가지 팩트를 저울질하며 어느쪽이 더 중하냐로 포고게시판이 달구어지는 상황이죠.
그런데 어느쪽이 중하던지 유저가 유저를 처벌할수는 없는 법입니다.
"하지말자, 자제하자"라는 식으로 권유(장)은 할수 있어도 말이죠.
지금 나이엔틱에서 GPS조작어플을 제대로 못잡아내고 있고, 그것이 현실적으로 상당히 어렵다는것을 알고 있지만 처벌은 운영하는 게임사가 하도록 맡깁시다.
우리끼리 서로를 비난하며 감정이 상할 이유가 없단거죠(권유를 했는데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해서 강제를 하기엔 우린 같은 유저일뿐이니까요)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포켓스탑의 지역불균형으로 인해서 소외되는 유저분들의 경우 GPS조작 어플을 사용하고 싶어하는것 이해할수 있습니다. 단, 조건을 몇가지만 붙인다면 말이죠.
첫번째, 양심적으로 사용합시다. 본인이 불평등을 당하고 있다고 생각해서 역으로 과도한 치팅을 하는 행위는 자제합시다.
두번째, 사용한것에 대한 책임은 확실히 본인이 집시다. 나중에 만약 게임사측에서 벤을 먹인다 하더라도 선택은 본인이 한것이고 그에대한 책임도 본인이 지는 것입니다. 뒤에가서 나는 어쩔수 없이 사용했는데 벤을 먹이다니 불공평하다 라는 식의 글은 안 올라왔으면 합니다.
세번째, 조용히 혼자 즐기시는 용도로 사용합시다. 어떠한 이유를 대던 치팅은 치팅입니다. 그것에 대해 본인도 인지를 하고 당당하고 떳떳하게 생각하거나 게시판에 인증하지 맙시다. 그것은 정당하게 발품팔아서 이용하는 유저들에게는 모욕감을 주는 행위라 생각합니다.
현재 GPS조작어플 사용 반대의견쪽이던 찬성의견쪽이던 서로간에 너무 과열양상으로 보여지고
그로인한 비아냥도 점점 수위가 높아지는것 같아보여 이런 글 적어봅니다.
GPS조작 어플사용을 반대하는 분들도 위에 제가 제시해본 조건들이 지켜지기만 한다면 어느정도는 수긍해주지 않으실까하기도 하구요.
물론 오유내에서 이렇게 서로 조율하려 해봤자 결국 누군가는 과도한 치팅을 사용해서 우리들의 눈쌀을 찌푸리게 할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최소한 오유 포고 게시판 내에서만큼은 그런 일이 줄어들지 않을까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서로간에 예의를 지킬수 있도록 조금씩만 양보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