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오너로서....
연비문제 빵~
그러나...한국언론은 믿지 않음으로...bbc나cnn 들어가보니....잘 못찻겠음
오너입장에서 가장 감 잡히는것이...
dpf버닝 타임을 프로그램 했겠구나....대충 감으로...생각하고...
실제 이해국(미큑)대표언론인 cnn도 총격사건이나 이라크 문제가 1면인데...
그러나...한국언론들은...독일 회사 주식까지 걱정해줌...
아...역시....오지랍이 넓은건지....아님....음.....
역시.....음.....
그렇겠군.....
음....
신경꺼야지....
그러고 한 1주일 넘게 흘럿지?
그런데...몇일전 지인이...소프트웨어 리콜이라며...다시 업뎃받으면...연비 뚝떨어질꺼라 협박함
미췬...
그걸 왜함?
그때까지 내가 들은 풍문으론 그 문제의 소프트 웨어가 검사시엔 속인다며...그게문제라며...그러면 검사에는 걸릴일 없고
일상생활시에는 배출가스 나오는데
미큑의 미친 환경가이드라인에 맞게 생산된 차가 한국따위에 허접한 법망아래에서 걸릴일 만무하겠다는 생각은 많이 들지만
찝찝함....ㅡ.ㅡ
어찌된 영문인지...몰라서 오유 차게에 와서...검색어에 '폭스바겐'넣고 검색하니
글들이 주루륵 나옴
클릭 클릭 하면서 몇 페이지 넘기니 감이옴
실제 문제는 2013년 어떤대학에서 연료연구 하다가 폭스바겐 디젤차만 이상하다고 미큑 관청에 꼰질름
미큑관청 에서는 폭스바겐 불러다가 배기가스 많이 나온다며 지룰함
이에 폭바는 '리콜'을 콜....근데...리콜한 차가 전과동일?
이게 뭥미....하면서 조사를 해보니....답이 없음....쉣쉣쉣...만 외쳐댐
그래서 2016년 부터는 너네껀 이상하니 너네 자동차 판매 못하게 할꺼라 함.
허걱...스러운 폭바는 2016년도 부터는 괜춘할꺼라고 미큑관청을 진정시킴.
미큑관청이 이놈들 하는행세가 이상하다는 눈치를 까고
제대로 팜.
결국 시달리던 폭바가 소프트웨어 때문이라 실토함.
그런데도 미큑관청놈들...소프트웨어가...뭐....왜...뭔데...를 외치며 더 팜.
다털림.
그런데 보쉬에서 소프트웨어 사왔네.
보쉬 너네도 한껀했네...하고 파니....증거대면서...노노 우린 경고 알렸음....우린 남남임! 외침
윗글을 보면서 기술적으로도 궁금했엇는데....역시.....처음에 감잡은 내생각이 맞음
특수 소프트웨어를 심어서 dpf버닝타임을 많이 돌린거 같음.
실제 운행시 때는 아이들링이 800~900rpm(1000rpm줄 밑이나 줄밑부분에 걸쳐있음)을 유지하지만 dpf버닝타임 때는 이눔이 1200~1500정도로 상승함
즉....강제로 연료를 더 공급해서 엔진을 300도 이상으로 뜨겁게 만들어서 그열기로 dpf를 셀프세척 하는 타입인데.
요걸 자주 돌려버림 연비가 안나오니 도길넘들이 기똥차게 그 타이밍을 잘 맞춰서 연비도나오고 배기가스도 맞추고 했는데.
10년이 넘은 엔진을 미큑놈들이 규제를 올리니 폭바에서는 1~2년뒤에 나올 차세대 엔진 다 만들어 놨는데
당장 미큑관청 놈들이 고처내놔라니 언발에 오줌누는 꼼수를 쓴것임.
당근 2015년도 부터 생산되는 엔진은 새 엔진이라 꼼수를 안써도 규정치 이하나올터이니
해당사항이 없을터이고. 문제는 2013~2014에 미국내 생산품일꺼임.
한국 수출차량은 미국생산품이라도 돈 더 들여 업데이트 할 이유 없음.
그냥 옛날꺼 씀.
결론
1.미국내 문제다.국내차량은 상관없다.
2.미국 cnn보다 조중동이 열정적으로 보도한다. 음......역시....현기......
3.국내나 외국에서 소송걸어봐야 까일거 뻔하다, 변호사님들...돈좀버실려고 폼잡고 게시겠군요!!!
4.아마 미국에서는 소송이 진행될수 있을듯하다. 미국 소비자를 우롱한거니....돈이 쫌 들꺼다.
5.이걸로 gdi엔진리콜이 묻힐꺼라 믿었냐....현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