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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가 폭스바겐 디젤차 과징금 절대 부과 못하는 이유....
게시물ID : car_7213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수동차성애자
추천 : 5/8
조회수 : 1859회
댓글수 : 15개
등록시간 : 2015/10/04 08:13:00


http://www.autoview.co.kr/content/article.asp?num_code=44566

환경부(국립환경과학원)는 경유차량인 현대 투싼 2.0과 기아 스포티지 2.0에 대한 제작차배출허용기준 검사 결과 일부 고속구간(100~120km/h)에서 운전패턴을 달리하는 경우 질소산화물이 기준 대비 투싼은 평균 21%, 스포티지는 평균 18% 초과 배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렇게 배출가스가 과다배출되는 현상은 100km/h 이상 고부하 구간에서 출력 및 가속 응답성 향상 등을 위해 질소산화물(NOx)을 저감시키는 배출가스 재순환장치*(EGR)의 작동이 축소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 배출가스 중 일부를 냉각하여 엔진으로 재순환시켜 엔진 내 연소온도를 낮춰 NOx의 발생량을 저감시키는 장치 

시험방법과 관련하여 국립환경과학원이 일정가속 조건을 준수*하였는지에 대해 제작사·전문가들 간에도 다소 이견이 있었으나, 제작사는 정부정책에 협조하고 대기오염 저감 차원에서 아래와 같이 개선하기로 하였다. 제작사는 5월 말부터 양산차에 개선조치 적용, 기 판매차량**에 대해 자발적 결함시정 착수. * 일정한 가속 조건, 오차범위 ±2km/h ** 대상 : 총 21.8만대(투싼 12만대 : ‘09.9월부터 판매, 스포티지 9.8만대 : ’10.4.~) 

한편, 환경부는 현행 인증·검사제도가 실제 도로상의 다양한 주행조건(에어컨 작동, 온도조건, 운행 패턴)을 반영하지 못하는 미비점이 있다는 제작사의 의견을 반영하여, 향후 실도로 주행조건에서의 배출가스 허용기준 및 시험방법의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 오토뷰 | 오토뷰 뉴스팀 [email protected]>

그러니까. 이미 국내에서 현대기아차는 해본적이 있어요.
저것도 원리는 같습니다. 우리나라 고속도로에서 100~120km로 제일 많이 달리니
그 시점에 질소산화물을 팍팍 뿜어내서 연비 좋고 힘좋아 보이게 구라치는거....

근데 저기에 어떤 과장금이나 제제를 가한적이 없습니다. 리콜조치 및 무상 ECU 업글이 끝.
아 그땐 참 귀하디귀한 하지않던짓인 리콜이었던가 그래서 통신문이랑 문자는 날라왔슴. 
그나마 좋았던 연비와 힘이 실제 업글후에는 참...뭐랄까, 야성미 넘치던 녀석에서 순진한 양으로 변합니다 ㅋㅋㅋ
이런 실정이니...
폭바를 건들면 독일에서 보복해도 할말 없지요....
DPF달려서 친환경차라고 공용 주차장에서도 반값받던 제차는 양심에 찔려서 ECU 업글 받았습니다..
출처 http://www.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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