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S의 기능으로 본 것 중 하난데 다른데선 나오질 않고
오직 한 블로그에서만 보이는 정보라서 확실한건지 믿음이 안가 여쭙니다.
엔진 냉각 영역의 판정.
4천 알피엠 이상 페달을 밟을 시 엔진의 내구도가 저하되고 삼원 촉매등이 열손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연료를 과잉 공급시켜서 기화열로 내부온도를 830도 이하로 식힙니다.
출력 영역의 판정.
가속 페달을 약 50% 이상 밟은 경우에는
출력을 높이기 위해 출력 영역으로 판정하여, 출력이 가장 높게 나오는 연료량을
공급하도록 합니다. 이것은 운전상태를 고려하여 배기가스 시험에 들어가지 않은
범위에서 회전수마다 출력영역을 판정하는 가속페달의 열림 양을 다르게 설정합니다
이게 TPS의 기능에 들어가나요?
아니면 개도량을 바탕으로 ECU가 하는 기능인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