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해수부 거짓말, 명태 90%가 일본산…세슘 검출”
게시물ID : humorbest_72246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통닭냄새
추천 : 63
조회수 : 3105회
댓글수 : 22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3/07/31 20:47:39
원본글 작성시간 : 2013/07/31 20:12:33

경주환경운동연합의 김익중 동국대 의대 교수는 일본 방사능 괴담이 돌고 있다는 조선일보의 보도와 관련 31일 “방사능 기준치 이하는 안전하다는 둥, 적은 양의 방사능은 안전하다는 둥 그게 괴담”이라고 반박했다.

김 교수는 이날 국민TV라디오 ‘초대석’에서 “핵산업계가 뿌려놓은 괴담이다. 너무 유행하니까 아예 전 세계 의학계에서 따로 보고서를 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조선일보>은 31일 <황당한 日방사능 怪談 나돌아…정부는 “대부분 거짓”>이란 제목의 기사에서 “최근 인터넷과 SNS를 통해 후쿠시마 원전에서 유출된 방사능의 위험을 경고하는 글들이 갑자기 퍼져 시민들의 불안감을 키우고 있다”며 “대부분은 엉뚱하게 부풀려진 것들이라는 지적”이라고 보도했다. <조선>은 11가지 ‘방사능 괴담’을 소개한 뒤 정부의 입장을 반영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기획기사를 실었다.

   
▲ 조선일보의 31일자 <황당한 日방사능 怪談 나돌아…정부는 “대부분 거짓”> 기사 ⓒ조선일보PDF

이에 대해 김 교수는 “핵산업계가 얘기하는 것을 그대로 받아 적는 것이 문제”라며 “전 세계 의학계에서는 이미 ‘방사능이 발암물질이다, 유전병을 일으킨다, 안전기준치는 없다, 있으면 있는 만큼 그 양에 비례해서 위험이 증가한다’고 다 정리해 놨다”고 반박했다.

김 교수는 “미국 과학아카데미도 보고서를 냈고 국제 방사선 방어위원회도 2006, 2007년 따로 보고서를 냈다”며 “피폭량과 암 발생은 비례한다, 역치가 없다, 의학교과서에 나와 있는 내용을 자기들이 뭔데 뒤집냐”고 비판했다.

해양수산부(장관 윤진숙)가 <조선>에 “일본산 명태는 2% 이내”라고 한 것에 대해서도 김 교수는 “거짓말이거나 잘 모르고 있는 것”이라며 “TV프로 ‘불만제로’에서도 조사했다. 90%가 일본산이다”고 반박했다.

김 교수는 “생태들을 일본산으로 팔고 있고 동태도 러시아산이라고 하는데 조사해 봐야 한다”며 “생태든 명태든 저도 측정했고, 다른 시민단체도 측정했고, 정부도 측정했는데 모두 세슘이 나온다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위험한 수산물로 김 교수는 “명태와 고등어 2가지 생선이 지금 가장 위험하다”고 꼽았다. 김 교수는 “일본산 수산물로 명태, 고등어, 대구, 방어가 들어오는데 명태는 국산이 없다, 대부분 일본산이다”며 “방사능이 나온 예가 많다”고 위험성을 설명했다. 

또 김 교수는 “고등어는 국산도 있고 일본산도 있는데 일본에서 들어오는 양이 너무 많다”며 “일본산 수산물 중 90%가 고등어이기 때문에 위험성이 높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조선일보의 보도가 걱정이다. 오히려 불안하게 만든다”며 “정확하게 알려줘야 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정부 발표와 관련해 김 교수는 “일본산 수산물은 작년까지만 해도 농수산식품부에서 관장해 들여오는 수산물을 측정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에 공개했었다”며 “그런데 박근혜 정부 들어오면서 이 업무가 식약처로 이관되면서 방사능 측정치를 공개를 안하고 있다. 굉장히 위험하고 심각한 문제이다”고 지적했다.

농산물의 위험성과 관련 김 교수는 “일본 국토의 70%가 방사능에 오염됐다, 농산물의 70%가 오염됐다고 봐야 한다”며 “일본에서 들여오는 수산물은 정부가 측정한 결과가 있는데 농산물은 충분히 조사가 안된다, 소비자는 전혀 알 수가 없다”고 우려했다. 

김 교수는 “방사능에 오염된 음식을 먹으면 피폭되는 것”이라며 “암, 유전병, 심장병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교과서에 나와 있고 실제 증거가 있다”고 위험성을 거듭 강조했다.

김 교수는 “정부가 거짓말을 하고 감추면 감출수록 더욱 불안해진다”며 “투명하게 내놓는 것이 국민들을 안심시키는 것”이라고 충고했다. 

http://news.kukmin.tv/news/articleView.html?idxno=390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7/31/2013073100205.html

조선일보 정부 반박문 기사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73022034620614&outlink=1

루머에 적극대처 한다는 기사


http://media.daum.net/foreign/others/newsview?newsid=20130730200606028

미국이나 여러나라들은 자체적으로 수입금지조치를 유연하게 조절하는 문제는데 우리나라는 전적으로 일본정부 기준으로 움직임 

일본이 수출금지한 품목만 금지하는거임 ㅅㅂ 우리나라 일본식민지임? 

그냥 방사능이 조금이라도 검출되면 유연하게 우리나라에서 수입금지해버리면 되는데 그걸 안하는게 문제임 

위에서 아무리 저런 헛소리기사 해도 국민 불신이 왜나는데 정부를 저따위로 정책피면 누가믿음 

우리나라에서 수입농축산물 수입산 국내산 허위표기는 얼마나 허다한데

아무도 불안해서 안처먹고말지 정부 욕만 허벌나게 나옴.. 

저기 위에 글만봐도 세슘검출이 됬는데 일본기준엔 안전하다고 수입하는게 현실임 개세끼들

잘보면 요오드방사능은 국내기준 세슘같이 존나 위험한 방사능은 왜 일본기준으로 수입하는데? 미친놈들 아님?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