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요 몇년 사이 이명박정권및 박근혜정권의 새누리당과 그 집권세력이 하는 짓을 보면
그들이 하는짓은 단순히 악하고 치사하며, 탐욕스러운것이 아니라.
그들 나름대로의 이유와 행동원칙이 잇다.
그 기본적인 원칙은 다음과 같다.(생각나는대로 쓰다보니 중복되는것이 있다)
1. 권력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한다.
2.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한다.
3. 정의가 승리하는것이 아니라 승리하는 것이 정의이다.
4. 대중은 결국 언론이 말하는 것을 믿으며, 언론을 지배하는 자가 대중을 지배한다.
5. 스캔들은 다른 스캔들로 덮는다. 중요한것은 하나의 스캔들에 대한 대중들의 분노가 임계점을 돌파하도록 놔두지 않는것이다.
6. 우리의 스캔들이 있다면 , 그들의 스캔들을 터트린다. 그리고 결국 우리의 지배를 받는 언론은 그들의 스캔들을 계속해서 말할것이기 때문에 우리의 스캔들은 묻힌다.
7. 시간은 절대적으로 모든것을 잠잠하게 한다.
8. 권력을 위해 너희가 빨갱이가 되어야 한다면 너희를 빨갱이로 만든다.
권력을 위해 우리가 빨갱이가 되어야 한다면 우리가 빨갱이가된다(새누리당의 경제민주화를 생각해볼것),어쨋건 중요한건 권력창출과 유지이며 그것을 위해 우리는 모든것을 한다.
9. 우리는 명목적 우리와 실제적 우리로 나뉜다. 명목적우리는 지역,학연,혈연으로 구성되며, 실제적우리를 구성하는건 단 하나 권력과 돈이다.권력을 위해 우리는 최대한 많은 대중에게 , 그들 스스로 그들은 우리와 하나라고 생각하게 한다.
하지만 실제적으로 그 과실을 실제적 우리에게만 분배된다. 경상도민들은 그들과 하나라고 생각하기에 표를 준다. 그리고 부산,대구의 소득은 전국 최하위권이다.
10. 괴벨스가 말했던 것처럼, 거짓말을 반복하면 결국 그것이 실제가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거짓말을 실제로 만들어줄, 구리를 금으로 만들어줄 나팔수, 언론이 필요하고 , 언론을 장악하기 위해 모든것을 한다.
(이명박 정권하에서 mbc사장의 언론인해고 그리고 국정원이 주도한 인터넷 댓글공작 및 커뮤니티조작, 지역감정등을 생각해볼것)
그러므로 이들에게 있어서 최우선의 가치는 바로 권력이다.
물론 돈도 ..그렇다. 하지만 따지고 보면 돈 또한 권력의 일종이다.
권력을 위해 모든것을 하고 , 모든 것에 대해 말하고, 모든 수단과 방법을 다 동원한다.
그것이 불법적이든 , 합법적이든간에…
권력만이 현재 한국기득권이 누리고 있는 사회적 지위와 부,명예,영향력 그 모든것을 보장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