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제 생각이 틀렸던거 같습니다. 각양각색의 의견은 자유지만 이제는 베스트, 베오베에 올라가는 글은 거의 고인물 수준의 글뿐이네요. 지금은 자중하지만 오죽하면 시게글쓰기에 호남차별 자제하란 공지까지 뜨고, 이제는 또 김종인 논란이 격화되서 서로 매도하고 차단시키고...
베스트조차도 지금은 아니지만 나중엔 거대한 고인물이 될수도 있겠다 싶더군요. 막말로 다 떠나면 자정이나 토론이 있겠습니까?
저도 김종인 능력에 대한 신뢰 많이 떨어졌고 특히 모든 커뮤니티에서 국썅 인정받은 박영선에게 휘둘린 모습에 실망했지요.
하지만... 오로지 문재인때문에 제1당이라는 대승을 거둘 수 있었단 의견 외에는 모조리 비공맞는, 심지어 신고까지 난무하는걸 보고 느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이 이슈가 자정이 되더라도 또다른 이슈가 이런식으로 올라오겠구나...라고요.
진정 이것이 여러분이 걱정하는 문재인의 앞날을 위한건지, 찻잔의 태풍인지는 고사하고 머지않아 우리를 위한 커뮤니티가 거대한 고인물이 될까봐 저는 무섭습니다. 그냥 그 걱정이 앞섭니다. 총선은 이겼지만 오유는 더 앞날을 예측하기 힘들거같습니다 이대로는... 제 개인적 생각입니다.
비공 달게 받겠습니다만, 서로 각자 의견을 상호존중하에 자유롭게 오가는 커뮤니티면 좋겠습니다... 저만의 희망사항은 아닐꺼고, 아직 많은 좋은 분들이 오유에 계신다는것도 알고 있습니다. 단지 릴렉스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제 걱정이 기우가 될수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