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수능 끝난 고 3이 대학가기전까지 해보면 좋은것들.
게시물ID : freeboard_72583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록타르오가르
추천 : 0
조회수 : 339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3/11/08 09:37:14
1. 운전면허. 
- 차가 있던, 없던 일단 따둡시다. 남자라면 1종 보통에 도전 해보세요. 훗날 군대를 운전병으로 갈 수 도 있는겁니다. 나중에 따려고하면 시간 안나서 힘듧니다. 여자라면 2종도 상관 없어요. 큰 차 안 몰꺼라면 말이죠.
 
2. 아르바이트.
- 개인적으로 하루 4시간정도 짧은 아르바이트라도 부모님 동의 받아서라도 해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돈을 벌어봐야 쓸 줄도 아는겁니다. 돈 귀한줄 알아야 대학 생활 하면서도 돈을 제대로 쓸 수 있습니다.
 
3. 지원할 학교 알아보고 미리 가보기.
- 어떤 학교, 어떤 학과 지원할지 계산 하고 있겠죠? 시간내서 자기가 지원할 학교 한번 가보세요. 멀리 있다면 혼자서 한번 버스타고 가보세요. 캠퍼스 분위기도 한번 살펴보세요. 직접 가보는거랑 어딧는지도 모르는 학교 가보는거랑 천지 차이입니다. 캠퍼스 분위기만으로도 공부가 하고싶은 학교가 있는반면, 학교생활 자체가 싫은 학교도 있습니다.
 
4. 컴퓨터 자격증.
- 딱 이시기 따는게 좋습니다. 어자피 대학생활하면 한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는 주구장창 쓰게 될겁니다. 대학가기전에 자격증 공부겸 배워두면 1학년 학교 생활하면서 오피스프로그램을 잘 쓸 수 있을겁니다. 또 컴퓨터 자격증은 4년후(남자라면 6년후) 취업에도 도움이 될꺼니까요. 그때되면 다른거 딸게 너무 많아서 바빠서 못땁니다. 한가할때 따세요. 웬만하면 컴퓨터 활용능력 2급으로 따세요. 어렵긴해도 자격증에 기간제한도 없고 공무원 시험에도 가산점 있고, 한국 내 모든 회사에서 인정해주는 자격증입니다.
컴퓨터 활용능력 1급>컴퓨터 활용능력 2급>MOS>>ITQ(이건 지금따도 딱히 쓸모 없어요. 2년 유효기간이고 갱신할때마다 돈들고, 인정해주는 회사도 많지도 않음)
 
이 정도라면 충분히 11월~내년 입학 전 까지 가능한겁니다.
괜히 더 욕심부려서 이것저것 일 벌려놔봤자 잘 안되요.
시간 여유있으면 친한 친구들이랑 여행도 한번 다녀오면 좋습니다.
이왕이면 아르바이트로 직접해서 번 돈으로 친구들이랑 다녀오는게 최고입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