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베오베간 어떤 작성자는 다중이입니다라는 글을 기억하시나요?
게시물ID : humorbest_72595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九尾狐
추천 : 143
조회수 : 5995회
댓글수 : 6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3/08/06 13:01:35
원본글 작성시간 : 2013/08/06 11:57:10
안녕하세요.
제목따라 기억하시는 분이 많이 계실지 묻고 싶습니다. 혹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원본 링크를 달겠습니다.

지금e순간님이 쓰신 다중이를 잡은 글 두 개 입니다.

베오베간 엄마죽이고 싶어요 작성자는 다중이입니다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bestofbest&no=116752

베오베간 엄마죽이고 싶어요 작성자는 다중이입니다(2)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bestofbest&no=117137

제가 앞으로 늘어놓을 것들을 읽기 전에 위 두 글을 대충 읽어주시기바랍니다.

그래도 요약을 하자면 -
원문 작성자님은 베오베에 간 글들을 읽다가 겹치는 인증샷(대출증과 독촉장)을 발견
찾아본 결과 다른 아이디도 비슷하게 대출증으로 인증해놓은 글이 있음.
찾아보니 공포영화에 대한 글, 메세지 창으로 인증하는 글, 경호학과, 공익 동생이 있음이 겹치며
때와 아이디에 따라 남자이기도 여자이기도 함. 초반 추천도 자기 아이디로 다 함.

정의내린즉슨 그 작성자는 한 사람이 여러 아이디를 가지고 돌려 쓰면서 조작글을 올리는 일1베라는 거죠.


그런데 위의 두 글을 읽고 저런 놈이 있구나.. 하고 알고 있던 중에 이런 글이 올라왔습니다.


20130806_110055.png


베오베간 엄마 죽이고 싶어요 작성자는 다중이입니다(2)가 베오베 간 그 날, 바로.
겨우 14시간 밖에 안 지났는데 똑같이 공포게시판에 TOP를 단 공포 영화 소개가 올라왔습니다.

확실히 대조를 시키기 위해 밑에 참조로 사진을 넣겠습니다.

0.JPG

다중이로 잡혔던 아이디가 쓴 글의 캡쳐입니다.
아직 공통점이 잘 안 보이죠? 다행히도 또 공포영화 소개글을 올려놓으셨더군요.

20130806_110115.png

전에 잡혔던 다중이의 글 =

내가뽑은 외국공포영화 TOP5)))))스왑++++

이번에 발견한 글 =

★반전쩌는 영화 추천 T.O.P 3★ 스압주의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게해줄 외공포영화 추천 TOP5))슈스압!!

공통점
1. 꼭 TOP가 제목에 있으며 영화의 갯수는 적어도 3개 이상. (의도를 보자면 베오베에 가려면 한 두개론 화력이 딸리니까.)
2. 꼭 스압을 알림. 그래도 전에 다중이 글을 다 읽었는지 스왑은 스압으로 고침.
3. 영화의 제목은 꼭 빨간색으로 적음.
4. 특수문자로 제목을 꼭 강조함.

이것만으로 어떻게 사람이 같냐고 단언할 수 있냐고 말하고 싶으십니까?
CSI에서 인터넷으로 어떠한 사람을 잡고 증거를 모을 때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글을 쓰는 방식과 자주 사용되는 단어패턴!
예를 들어 누군가의 일기장을 습득하면 그 사람이 personality라는 단어를 유독 많이 사용한다는 것 등등을 알아낼 수 있다는 거죠.

굳이 저런 예시가 없어도 지금까지 TOP, 그것도 꼭 대문자로, 영화 제목은 빨간색으로 쓰든 꼭 강조를 하며
제목에 같은 그것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글자도 아닌 ))가 똑같이 달려 있는 사람이
같은 시기에 그것도 다중이가 있는데에 글을 우연히 올리게 될 확률이 몇 퍼센트나 될 것 같습니까?

그리고 더불어서 예전에 다중이가 쓰던 아이디로는
흔치않은존슨, 루난너무엠버, 틀니, 김느긍, ㅗ0ㅗ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제가 기억하고 있던 건 ㅗ0ㅗ이라서 더 확실히 발견했습니다. 이모티콘으로 아이디를 만든 적 있다는 것
그리고 ´_`이라는 아이디도 제가 찾았었는데 검색을 하면 특수문자라고 안 되네요 스크랩해둘걸

그리고 저 다중이, 문자조작도 엄청 많이 올렸습니다.
그 내용이

9.JPG

이런거

7.JPG

이런거

10.JPG

이런거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발견한 오늘의 `_´님의 베스트 글에 정말 유사한 게 보이네요.

오늘 베스트에 간 '역시...아이디나눔같은거 하지마삼' 글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bestofbest&no=121553

cy1794487888448382111-1675191510.jpg

똑같은 문자판. 이것만으로 뭐가 같은 사람이냐구요?
다행히도 윗부분을 안 자르셨네요. 위에 줄 보이세요? 검은색 줄? 저거 뭐라고 하는지 까먹었네.
시간 표시 있는 줄을 보세요. 똑같은 얼굴모양, 보이세요?

20130806_114139.png

다중이라고 잡힌 아이디들의 글에서도 발견되는 얼굴모양 앱, 이것도 우연입니까?

그리고 핸드폰 번호 지운 거, 그림판의 네모 하얀색으로 지워놓으셨네요. 이것도 우연입니까?

꼭 문자메세지 인증이라고 올리실 때는 내용이 한결같이 빡침주의인 내용인거, 욕 들어가고 싸울락말락하는거, 이것도 우연입니까?


솔직히 한 달 전부터 봐왔습니다. 어떻게 하셨는지 계속 베오베에 들락날락 하더라구요.
베오베 글들에서 덧글을 보다보면 또 드립은 치고 있고. 저는 볼 때마다 불쾌했습니다.
잡힌지 하루도 안 되서 또 다른 닉네임을 파고 낄낄대고 있는 걸 보고 정말 불쾌했습니다.
증거가 많이 나올때까지 기다렸습니다. 문자인증, 드디어 올리셨네요. 잘 가세요. 다신 오지 마시든지, 글을 쓰지 마시든지, 들키지 마세요.
공포영화 올리지 마시구요, 핸드폰도 바꾸시고요, 저 앱도 쓰지 마시구요, 아이디도 특수문자 써서 이모티콘 쓰지 마세요.
저 베오베 눈팅족인데, 지금까지 베오베 가신 글 보면 주작인 것 같은 글 많은데,
다른 분이 쓰셨다면 믿을 것 같은데 님이 쓰신 글이라서 다 안 믿겼습니다. 또 조작하는구나 하고.
그런데 모르시는 분들이 하하호호 웃고계셔서 답답했습니다. 이제 끝입니다. 가세요. 가버리세요. 좋아하는 일1베 가세요.
솔직히 저 말고도 알아챈분들 많이 계실겁니다. 또 나와서 조작같은글 싸재끼면 또 잡아서 또 보내버릴겁니다.
당신 하나때문에 많이 불쾌했습니다. 다신 오지마세요.

그리고 하나더. 이번에 올리신 서든어택 아이디 나눔하지 말라는 글도 상당히 조작같더군요. 재밌었어요 ^^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