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차의 수출형 차체와 내수형 판넬이 틀린이유는 적용법규의 만족 범위가 틀리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법규수준이 아직 미미한것이지요.
미국에 수출하기 위해서는 fmvss라는법규를 만족해야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차체가 좀 쌔야합니다.(대략적인..)
뭐라 구체적으로 설명드리기는 그렇지만..
"자국민들이 호구라서 차를 대충만들어서 팔고 미국에 파는차는 잘보여야 하니까 튼튼하게 만들어서 팔구"
이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는 10에서 3만 만족시키면 차를 팔수 있는 것이고, 미국에서는 10에 7을 만족시켜야 차를 팔수 있게되는 거죠.
차체 판넬을 틀리게 만든다고 욕을 먹어야할 곳은 우리나라 정부이고 현기차가 욕을 먹어야하는 부분은 가격책정부분인것 같아용..
아..쉽게 설명드리고 싶은데...쉽게 설명을 못드리겠네요..
퇴근시간에 오유하다 필받은 부품업체 종사자가 저녁은 굶고 쓴글.
세줄 요약 하자면
1. 현기차가 수출형과 내수형을 틀리게 만드는건 나라마다 적용수준이 틀린 안전 법규때문이다.
2. 욕먹어야할 부분은 마케팅부분인것 같다.
3. 난 저녁을 굶은 솔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