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한국인을 위한 건강한 식생활
게시물ID : humorbest_72708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대한적십자사
추천 : 89
조회수 : 14364회
댓글수 : 10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3/08/08 06:13:01
원본글 작성시간 : 2013/08/07 15:41:10
<한국인을 위한 건강한 식생활>
이 피라미드에서 아래층의 음식은 많이 먹고 위층의 음식은 적게 먹으라는 뜻이다. 
야채, 과일, 생선을 많이 먹는 전통 한국음식은 건강식품이다. 그러나 소금섭취는 줄여야 한다.
식이요법은 자신의 상태에 맞게 해야 한다. 예를 들면 혈중콜레스테롤이 정상인 사람은 계란이나 고기를 자주 먹을 수 있다. 그러나 심장병이 있거나 악성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은 빨간 고기와 우유제품, 계란을 제한해야 한다. 요즘 한국의 많은 노인들이 건강에 해로울까봐 고기를 전혀 먹지 않고 있다. 그러나 이것이 반드시 건강에 좋은 것은 아니다. 미국인들은 총칼로리섭취 중 40-45%를 고기와 유제품등 지방으로 충당하고 있으며 미국의 심장학회는 이것을 30%로 감소할 것을 권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인은 이미 지방섭취를 30% 이하로 하고 있으며 각종식용유로 식물성지방을 많이 섭취하고 있다. 이미 설명한대로 노인들은 과도한 칼로리 제한으로 체중이 감소하면 심장병과 사망률이 증가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 제조된 비타민은 심장병, 중풍, 사망률을 감소시키지 못한다
항산화제를 제조된 비타민이나 건강식품으로 먹으면 효과가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사망률이 증가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그 이유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각종 야채와 과일에는 제조된 비타민에 들어 있지 않은 영양소와 식이섬유 그리고 기타 좋은 성분도 들어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그러므로 심장병과 중풍을 예방하고 장수하기 위해서는 각종 비타민이나 건강식품에 의존하는 것 보다는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 있는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 것이다.

충분한 항산화물질을 섭취하기 위해 저자가 거의 매일 먹고 있는 음식은 다음과 같다.

1. 적포도주(하루1잔)
2. 녹차, 홍차, 커피(하루 2-4잔) 녹차를 마실 때는 검은 초콜릿과 소량 같이 먹는다.
3. 야채와 과일주스(하루1-2잔)
4. 오메가-3지방산이 많은 호두 등 견과류를 시리얼과 같이 먹는다.
5. 아몬드 초콜릿(아몬드는 식이섬유와 항산화물질이 많다.)
6. 검은 초콜릿(검은 초콜릿의 항산화능력은 와인의 10배 정도이다.)
서양인의 연구에서 지중해 음식과 DASH식이요법은 고혈압, 심장병, 중풍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서울대의대 동문홈페이지, 이종구*57님 
http://www.snucmaa.us/snumc1965/bbs/zboard.php?id=freeboard&page=1&sn1=on&divpage=2&sn=on&ss=off&sc=off&keyword=이종구*57&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7273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