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직후 국민의당 비례수로 인한 충격 -> 호남 비난글 다수 호남지지도 및 국민의당한테 비례 2위 책임론 대두 -> 크게 김종인, 이해찬, 정청래, 문재인 등 비난, 실드 문제인 전대표 대선 경선 출마 문제 -> 문지지자 vs 문 약속 지켜라,(김부겸 대체론 등장) 더민주 당내 세력 정리 그밖에도 안철수 대세론이 있었지만 대부분 분탕이었으므로 뺍니다.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사실 올라온 글만 놓고 보면 위에 써놓은게 대다수입니다. 그리고 이게 반복됩니다. 다람쥐 쳇바퀴 돌듯이요.
더민주 게시판이라고 해도 할말 없습니다. 왜 자꾸 더민주 내부문제로 서로 날선 댓글 및 조롱 오가고 그럴까요?? 웃긴건 위에 써놓은게 날짜만 바꿔서 자꾸 반복된다는 겁니다. 제가 24시간 눈팅하진 못하니깐 언제 시작되는 건지는 모르겠네요. 근데 몇분보이죠? 저격할 생각 없습니다만, 아닌척하면서 했던 얘기 또 끄집어내면서 결국 같은 내용 되풀이시키고 있는 분들이요.
제가 총선직후 부터 시게 꾸준히 눈팅 했습니다. 의도가 있든 없든 간에, 더민주 내부문제만 부각시키는 세력이 분명히 있다고 보여지고요. 운영자님이 아직 조치를 취하고 있지는 않으니까, 알아서 병먹금 해주세요. 몇날째 반복중입니다.
저도 더민주 지지자입니다. 근데 뭐 맨날 들어오면 더민주 내부문제로 싸우고있네요. 솔직히 누가 싸움 붙히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래서 눈팅만 해요. 물론 중요한 문제 맞다고 생각하고요. 관련해서 토론 토의 하는 거 좋습니다. 근데 정작 관련글 올라오면 싸우거나 욕하거나 몰아가서 묻어버리는 패턴만 나오는게 현실이에요.
저는 주요 주제는 그냥 공지같은걸로 대표 글 놓고 거기에만 댓글에 토론식으로 이야기 나눴으면 좋겠네요.
지금 게시판에서 정작 시사에 도움되는 글들은 별로 추천도 못받고 사라져가는데, 감정 자극하는 내용위주의 쓸모없는글이나 베스트 올라가고 그러지 않습니까.
더민주 내부정리 중요하죠. 근데 그걸 자꾸 내말만 맞네 하면서 똑같은 논지의 글 발전도 없이 흑백논리로 중복해서 쓰실바에 그냥 더민주 홈페이지 가서 쓰시는게 훨씬 효과적일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