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4m
게시물ID : voca_728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요꼬쟁이
추천 : 0
조회수 : 867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3/11/26 15:09:22
설비 사람 작업공정 재료


이송속도는 원석길이(m)를 이송시간(min)으로 나눈 것을 말하며, 이송속도가 늦고 빠름에 따라 다이아몬드톱의 수명과 절삭능력에 미치는 영향은 크며 절입의 관계를 적절하게 조절한다면 절삭성과 수명에서 좋은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다. 이송방식에는 대차 이송방식과 메인모터(톱날) 이송방식 2가지가 있다. 단엽식의 이송속도는 2~3m/min이나, 최근 3~4m/min로 이동 추세이며 기계상태가 양호시 4~5m/min까지 가능하나 기계강성에 따라 다르다. 다엽식 이송속도는 3~4m/min이나, 4기둥의 문형일 경우 강성 양호시 4~5m/min가지 이용되며, 외국의 경우 8~12m/min까지 이용된다.


절삭속도는 분당 절삭한 면적을 말한다. 절삭속도는 생산능률에 직접 관계되며 이것이 크면 톱의 마모가 빠르다. 절삭속도는 석종에 따라 큰 차이가 있으며 기계조건, 작업방법 등에 따라서도 차이를 두어야 한다. 절삭속도(㎠/min) = 대차속도(cm/min) × 절삭깊이(cm)


RPM은 분당 회전수를 가리킨다. 보통 자동차의 엔진 회전수 또는 컴퓨터의 하드디스크 속도를 나타내는 단위로 많이 쓰지만, 실제로는 모든 회전체의 회전수를 나타낼 때 쓰는 단위이다. 예를 들어, 골프나 야구에서도 볼이 날아갈 때는 일정한 속도로 회전하면서 날아가는데, 이때도 볼이 1분당 몇 번 회전하는가를 나타내고자 할 경우, RPM을 단위로 쓴다. 이처럼 회전하는 모든 물체의 1분당 회전수를 나타내는 단위가 RPM이다.

자동차·오토바이 따위의 경우에는 회전속도계를 통하여 표시되는데, 자동차는 일반적으로 계기판에 설치된 엔진 회전계를 가리킨다. 이 회전계에 보면 0에서부터 9까지의 숫자가 표시되어 있다. 여기서 1은 1,000rpm을, 2는 2,000rpm을 의미한다. 1,000rpm은 엔진의 주축인 크랭크축이 1분에 1,000바퀴를 돈다는 뜻이다. 다시 말하면 엔진이 1분당 1,000번을 돌면 1,000rpm, 1,500번 돌면 1,500rpm이다.

RPM이 높아지는 것은 곧 엔진의 회전수가 많아진다는 뜻이고, 회전수가 많아진다는 것은 그만큼 자동차의 출력과 속도에도 영향을 준다는 뜻이다. 다시 말해 토크가 일정하다면, RPM이 높아질수록 속도가 높아진다. 그러나 RPM과 자동차의 속도가 꼭 비례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자동차의 출력(마력)은 엔진의 회전력인 토크와 RPM을 곱한 값이기 때문에, 토크의 영향도 받는다.



asff.JPG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