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문재인 전 대표님께 건의합니다.
게시물ID : sisa_73144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복실개
추천 : 1
조회수 : 493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6/04/27 20:56:25
저는 일부 언론에서 안철수가 야권 지지율 1위라는 기사를 봐서 안철수가 문재인을 제겼는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오늘 MBN 뉴스 보니까 여전히 문재인 전 대표께서 대선 후보 지지율 1위더라고요.

저는 지금 이 상태가 계속 된다면 문재인께서 대통령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급격한 변화 즉 김종이 비대위 대표가 대표 자리에서 억지로 내려오는 모습
그후 친노와 비주류의 당권 싸움
또 그후 송영길 정청래 같은 국민에게 운동권 막말 의원으로 찍힌 분들이 대표가 된다면
문재인이 대통령 되는 것과 더민주의 지지율에 안 좋을꺼 같습니다.

저는 기존 막말 운동권 정치인 이미지인 송영길 정청래 보다는 김종인이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김종인 체제로 그대로 연말까지 가고 그 후 대표는 김부겸 같은 계파색이 없는 중도적 인물이 당 대표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문재인 전대표께선 약속 하셨기 때문에 절대 당권 문제에 개입해서는 안 되고
당권과 관련된 발언은 결코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문재인 전 대표의 향후 거취는 종종 호남을 방문하셔서 경로당 양로원 같은 주로 노령층 있는 곳에서 봉사활동을 하셨으면 좋겠고요.
또 초등학교에 가셔서 1일 체육 선생님, 학교폭력 왕따 예방운동 같은 것으로 주로 청년층 보다는 어린이과 노령층에서 활동 하셨으면 합니다.
왜냐하면, 괜히 호남에 가셔서 대학생들만 만나고 활동하신다면 잘못하면 호남에서 계층간 갈등을 일으키기 위해서 왔다고 오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이번 가을까지 호남에서 노령층과 어린이들과 만남을 자주 갖으시고
가을부터 전국 민생탐방을 하셨으면 합니다. 손학규씨가 예전부터 이런 민생탐방을 많이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예전 손학규씨가 2002년 한나라당 당내 대선후보 경선에서 민생탐방 100일 하면서 쪽방촌 이런 곳을 방문하고 했는데
저는 예전 손학규씨가 2002년 한나라당 대선후보 경선 때 했던 민생탐방을 문재인 전 대표께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문재인 전 대표가 지키질 못할 말을 자주 한다 즉 거짓말을 한다는 말이 좀 있던데
이런 것은 절대 고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통령 자리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도덕성이라고 생각하고
이번에 김종인씨가 고집부리니까 문재인 전대표가 어찌할바 못하는 모습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모습은 국민에게 문재인이 마음 약한 사람이라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논란이 생길 발언이라면 이번처럼 <죄송합니다. 응하지 않겠습니다.> 이 정도 말하고 넘어 가셨으면 합니다.


그래서 저는 더민주에 분란이 생기지 않고 중도적인 인물이 당대표가 되고
문재인 전대표가 거짓말을 한다? 민주당은 문재인이 사당이다? 이런 나쁜 모습이 아닌 문재인의 선한 모습 민생을 생각하는 모습 이런 모습을 계속 유지해 나간다면 문재인 대통령이 매우 유력하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