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유가 일베와 다른게 뭐지? 라고 생각된 글을 봤네요.
게시물ID : freeboard_73543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Gris
추천 : 10
조회수 : 506회
댓글수 : 15개
등록시간 : 2013/12/23 09:22:09
제목이 자극적인가요?

그런데 정말 저렇게 밖에 생각이 들지않더군요.

제가 이글이 첫글이고 또 이글을쓰기위해 가입까지 했기때문에 혹여나 오해를살꺼같아 간단히 사족을달자면..

전 평범한 사람입니다. 이런게시판 잘 알지 못했는데 1년정도 전에 우연히 오유라는 사이트를 알게됬어요.

그래서 그때부터 이곳을 꾸준히 눈팅하며 혼자 즐거워했던 평범한 사람이에요.

지금까지 베오베 게시판 이외의 다른게시판은 들어가본적도 없을정도로 그냥 소소하게 와서 베오베글만 잼있게 읽다가는 그런 눈팅족입니다.

굳이 진보 보수를 나누자면 전 진보쪽이지만 전 베오베글을 보면서도 제목에서 너무 정치색이 강할거같은 그런글들은 읽지않으려고 하는편이에요.

그냥 너무 한쪽이념이 강한글은 개인적으로 보기불편하더라구요. 여튼 절 이상하게 오해하실까봐 간단한 사족을달았어요

첫글이면 그냥 오해부터 하시는 패턴을 베오베에서 종종봐와서 ^^:;;;

제가 오유를 알게되고 자연스레 일베란곳도 알게됬어요 그래서 호기심에 일베란 사이트를 가봤다가 정말 경악을 금치못했습니다.

제상식적으론 이해할수없는... 너무 충격적이였어요. 그래서 그 이후엔 다신갈생각도 안하고 좋지않은 이미지로 남아있엇는데

몇일전 오유를 보면서 처음일베를 봤을때와 비슷한 충격을 받았네요.

오유글들 보면서 저랑 조금생각이 다른글들은 많이 봤지만 그렇다고 비상식적이거나 그런글들은 본적이 없었어요. 

그냥 이해할수있는 다름이였을뿐..근데 몇일전에 베오베에 어제 조선족한테 죽을뻔한 일화 란글이 올라왔더군요.

제목에서도 알수있듯이 조금 아찔한상황의 글이였어요 저도 보면서 아찔했는데 별일없어서 다행이네 하면서 읽었습니다.

그리곤 댓글을 봤는데 너무 충격적이더라구요.


11.jpg
22.jpg



어떠세요? 어떤생각이 드세요 이댓글들을 보고?



제가 개인적으로 충격받은 댓글 몇개만 추려왔어요; 이것말고도 저 비슷한 댓글들이 아주아주 많더라구요.

저런글에 저렇게 많은 추천이 달려있다니 ㅎㅎ 정말 오유를 눈팅하면서 가장 충격적인 날이였던거같아요.이렇게 비상식적인 글은 처음이였어요

한 민족을 저렇게 범죄자 취급하고 하물며 조선족 자체가 왜 사는지도 모르겠다고 비하하는글에 저런 추천수라뇨 ;;;;

마치 일베에서 전라도라는 특정지역을 폄훼하고 비하하는거랑 뭐가다른거죠?

지역이 인종으로 바꼇을뿐.. 같은논리아닌가요? 

세상에 살아서 안되는 인종이란게 있을까요 수준낮고 범죄자 민족이란게 있을까요?

그건 특정인종의 잘못이 아니고 그 잘못을 행한사람 개인의 잘못인데 그걸 일반화시켜 인종의 잘못으로

몰고가는 사람이 오유에도 저렇게 많다는게 충격적이네요.

나치가 유태인을 몰아가던 논리와 너무나도 비슷해서 섬뜩했습니다.

물론 그글에도 hana 님같이 옳바른 생각을 하고 계신분들도 있었지만 그런분들보단 일반화의 오류를 범하는분들이 너무나도 많더라구요.

이래선 그렇게 싫어하고 혐오하시는 일베와 다를게 뭐가 있을까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제가본 베오베글링크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bestofbest&no=139623&s_no=139623&kind=search&search_table_name=bestofbest&page=1&keyfield=subject&keyword=%C1%B6%BC%B1%C1%B7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