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해명글입니다.
게시물ID : freeboard_74014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으이
추천 : 12/5
조회수 : 646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4/01/11 17:17:05


http://todayhumor.com/?freeboard_740136



1. 사랑방에서 친목 한적 없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친목 했습니다. 내용 다시 읽어주세요. 사랑방 채팅방에서 봇 돌린 것 맞습니다.

하지만 클린유저 시스템의 취약점을 악용해 익명 유저의 실 닉네임을 밝혀낸(또는 들은)적도 없고 그런게 가능하다는 것 조차 사건이 터진 후에야 알았습니다.
낄낄댄적은 당연히 절대 없고요.



2. 자꾸 친목이 문제다 라고 하시는데 친목 자체는 문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저는 과도한 친목을 한적도 없습니다.
하루에 뻘글 몇개 올리는 정도였죠. 그것도 최근에는 거의 안올렸고요.

운영자님의 공지 내용입니다.

오유사랑방의 일부 사용자들에 의한 불미스러운 사건이 이번 사건의 주요 원인이었습니다.
사랑방 유저 전체의 문제였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ps2.
이번 사건은 오유사랑방 일부유저의 문제가 불거진 사건입니다.
이것을 오유사랑방 이용자 전체로 확대해석해서 오유사랑방 이용자 전체에 대한 도를 넘는 비난을 자제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3. "전 유저를 협박했다. 이는 클린유저와 개발자임을 악용한 명백한 권한남용입니다." 라고 하셨는데
오유에 정 떨어져서 그만 두려고 합니다.
그런데 오유를 위해 만든 프로그램들이 남아있네요. 정이 떨어져서 떠나는데 그걸 남겨두고 싶은 사람이 있을까요?
프로그램을 내립니다.
사용자들이 굉장히 아쉬워합니다. 사실 그렇게 큰 문제도 아니라서 사과문만 올라와서 해결되면 나도 오유 떠날 필요도 없고
그러면 프로그램을 내릴 이유도 없는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문제가 해결되면 (사과문이 올라오면) 프로그램을 원래대로 되돌린다고 한겁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도구로 이용한다, 협박이다 라는 말이 많아서 추후에 그 말을 취소하고 문제 해결만을 바란다는 표현을 하고 싶어서 조건을 없앤다고 한 것이구요.



4. "운영자님, 공지 후에 문제가 지속된다면 제 권한 없애주세요." 라는 글에 대해 태클 걸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당당하지 못하다고요? 어딜 봐서 그런 소릴 하시는지 먼저 묻고싶네요. 익명 뒤에 숨고 새 아이디 뒤에 숨어서 올리는 건 당당한건가봅니다.
제가 올린 글에 대해 사람들이 어떤 시선을 가지고 있나 궁금해도 둘러보던 중 "으이님은 클린유저 그게 뭐 대수라고 그냥 클린유저 그만 두고 내려와서 조용히 지내면 되는거 아닌가?" 라는 식의 글인지 댓글을 봤습니다.
어차피 오유도 그만둘거 클린유저 권한 있어봤자지 해서 저런 글 올렸습니다.
내가 왜 내가 올린 글 하나하나를 해명해야되는지도 정말 이해할수가 없네요.


5. 오유 떠난다면서 왜 탈퇴 안하냐는 얘기가 나올거같아서 미리 적습니다.
내가 왜 탈퇴를 해야하죠? 탈퇴하면 또 왜 당당한 사람이 탈퇴하고 도망가냐는 식으로 말한거잖아요.
탈퇴하기 싫어서 탈퇴 안합니다.





자꾸 친목 자체가 문제라고 하시는데 사실 커뮤니티에서의 친목은 문제가 많긴 합니다.
그런데 사랑방은 운영자님이 공식적으로 친목을 허용하는 게시판이었습니다. 그래서 친목했습니다. 권한을 남용하지도 않았고, 취약점을 악용하지도 않았으며, 과도한 친목도 하지 않았습니다. 죄가 됩니까?
나중에 만약 자유게시판이 폐쇄되면서 "자유게시판 글 작성이 금지되었습니다."하면 지금까지 자유게시판에 한번이라도 글 쓴 사람은 모두 죄인이되나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