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이야? 실제야? 경이로운 극사실주의 조각 작품
- Jamie Salmon -
여러분이 보고 있는 한 남성의 사진, 험상 궂은 얼굴의 위압감이 넘쳐납니다. 그러나 이 사진은 사실이면서도 진실은 아닙니다. 작품속 인물의 본질은 사람이 아니기에 그렇습니다. 놀랍게도 이것은 조각입니다. 그것이 이 사진이 사실이지만 진실이 아닌 이유입니다. 소름끼치도록 실제와 구분이 어려운 이 작품은 영국 출신의 조각가 제임미 살몬(Jamie Salmon)의 작품입니다. 그는 실리콘과 고무, 섬유와 아크릴을 사용해 작품을 완성합니다. 무엇보다 디테일하고 세밀한 연출이 기존의 많은 하이퍼 리얼리즘의 작품을 넘어서는 저력을 보여줍니다
먼저 미니 모델을 작업합니다 기본 골격을 만들고 뼈대에 석고로 기초 공사를 완성합니다 그 다음은 작가의 세밀한 색감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놀라운 작품이 완성됩니다 마치 자신의 아바타를 제작하는 영화속 장면같기도 합니다. 제이미 살몬은 자신의 작품을 통해 인간의 시각적 한계에 도전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인간이 꿈꾸는 망상과도 같습니다. 그가 본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의미는 바로 그 안에 있습니다. 인간은 사물을 인식할때 먼저 그 표면을 봅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가 처음 보는 이미지는 자신이 만들어낸 허구에 불과합니다. 그 깊은 내면의 본질은 시각적 프레임으로 볼수 없는 제3의 눈이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눈은 보이지만 때로는 우리를 속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작가의 본 작품속 주제 의식 입니다. 작가는 극사실주의 조각을 통해 바로 우리의 눈을 속이고 있습니다.. 위선과 허영 그리고 과대망상, 이 모든 것을 구분하는 혼란한 이미지, 그것을 넘어 진실을 볼수 있는 능력, 비단 작품 속 이야기 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오늘도 제이미 살몬의 작품처럼 그 무언가의 끝임없이 속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님'을 역설적이게도 작가는 '완벽한 모방성'을 통해 '거짓의 환상'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출처]조각이야? 실제야? 경이로운 극사실주의 조각 작품 글쓴이:파루 님 꼬릿말 보기 비공감 사유를 적어주세요. (댓글 형식으로 추가되며,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리스트 페이지로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
기본 골격을 만들고
뼈대에 석고로 기초 공사를 완성합니다 그 다음은 작가의 세밀한 색감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놀라운 작품이 완성됩니다 마치 자신의 아바타를 제작하는 영화속 장면같기도 합니다. 제이미 살몬은 자신의 작품을 통해 인간의 시각적 한계에 도전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인간이 꿈꾸는 망상과도 같습니다. 그가 본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의미는 바로 그 안에 있습니다. 인간은 사물을 인식할때 먼저 그 표면을 봅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가 처음 보는 이미지는 자신이 만들어낸 허구에 불과합니다. 그 깊은 내면의 본질은 시각적 프레임으로 볼수 없는 제3의 눈이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눈은 보이지만 때로는 우리를 속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작가의 본 작품속 주제 의식 입니다. 작가는 극사실주의 조각을 통해 바로 우리의 눈을 속이고 있습니다.. 위선과 허영 그리고 과대망상, 이 모든 것을 구분하는 혼란한 이미지, 그것을 넘어 진실을 볼수 있는 능력, 비단 작품 속 이야기 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오늘도 제이미 살몬의 작품처럼 그 무언가의 끝임없이 속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님'을 역설적이게도 작가는 '완벽한 모방성'을 통해 '거짓의 환상'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출처]조각이야? 실제야? 경이로운 극사실주의 조각 작품 글쓴이:파루 님 꼬릿말 보기 비공감 사유를 적어주세요. (댓글 형식으로 추가되며,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리스트 페이지로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
그 다음은 작가의 세밀한 색감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놀라운 작품이 완성됩니다 마치 자신의 아바타를 제작하는 영화속 장면같기도 합니다. 제이미 살몬은 자신의 작품을 통해 인간의 시각적 한계에 도전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인간이 꿈꾸는 망상과도 같습니다. 그가 본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의미는 바로 그 안에 있습니다. 인간은 사물을 인식할때 먼저 그 표면을 봅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가 처음 보는 이미지는 자신이 만들어낸 허구에 불과합니다. 그 깊은 내면의 본질은 시각적 프레임으로 볼수 없는 제3의 눈이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눈은 보이지만 때로는 우리를 속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작가의 본 작품속 주제 의식 입니다. 작가는 극사실주의 조각을 통해 바로 우리의 눈을 속이고 있습니다.. 위선과 허영 그리고 과대망상, 이 모든 것을 구분하는 혼란한 이미지, 그것을 넘어 진실을 볼수 있는 능력, 비단 작품 속 이야기 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오늘도 제이미 살몬의 작품처럼 그 무언가의 끝임없이 속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님'을 역설적이게도 작가는 '완벽한 모방성'을 통해 '거짓의 환상'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출처]조각이야? 실제야? 경이로운 극사실주의 조각 작품 글쓴이:파루 님 꼬릿말 보기 비공감 사유를 적어주세요. (댓글 형식으로 추가되며,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리스트 페이지로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
놀라운 작품이 완성됩니다 마치 자신의 아바타를 제작하는 영화속 장면같기도 합니다. 제이미 살몬은 자신의 작품을 통해 인간의 시각적 한계에 도전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인간이 꿈꾸는 망상과도 같습니다. 그가 본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의미는 바로 그 안에 있습니다. 인간은 사물을 인식할때 먼저 그 표면을 봅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가 처음 보는 이미지는 자신이 만들어낸 허구에 불과합니다. 그 깊은 내면의 본질은 시각적 프레임으로 볼수 없는 제3의 눈이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눈은 보이지만 때로는 우리를 속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작가의 본 작품속 주제 의식 입니다. 작가는 극사실주의 조각을 통해 바로 우리의 눈을 속이고 있습니다.. 위선과 허영 그리고 과대망상, 이 모든 것을 구분하는 혼란한 이미지, 그것을 넘어 진실을 볼수 있는 능력, 비단 작품 속 이야기 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오늘도 제이미 살몬의 작품처럼 그 무언가의 끝임없이 속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님'을 역설적이게도 작가는 '완벽한 모방성'을 통해 '거짓의 환상'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출처]조각이야? 실제야? 경이로운 극사실주의 조각 작품 글쓴이:파루 님 꼬릿말 보기 비공감 사유를 적어주세요. (댓글 형식으로 추가되며,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리스트 페이지로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
마치 자신의 아바타를 제작하는 영화속 장면같기도 합니다. 제이미 살몬은 자신의 작품을 통해 인간의 시각적 한계에 도전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인간이 꿈꾸는 망상과도 같습니다. 그가 본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의미는 바로 그 안에 있습니다. 인간은 사물을 인식할때 먼저 그 표면을 봅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가 처음 보는 이미지는 자신이 만들어낸 허구에 불과합니다. 그 깊은 내면의 본질은 시각적 프레임으로 볼수 없는 제3의 눈이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눈은 보이지만 때로는 우리를 속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작가의 본 작품속 주제 의식 입니다. 작가는 극사실주의 조각을 통해 바로 우리의 눈을 속이고 있습니다.. 위선과 허영 그리고 과대망상, 이 모든 것을 구분하는 혼란한 이미지, 그것을 넘어 진실을 볼수 있는 능력, 비단 작품 속 이야기 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오늘도 제이미 살몬의 작품처럼 그 무언가의 끝임없이 속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님'을 역설적이게도 작가는 '완벽한 모방성'을 통해 '거짓의 환상'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