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모데를 고르면 반색을 표하면서 '제발 다른거 안돼나요?'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건 팀전체와 롤을 하는 대부분이 모데를 몰라서 그런 소리를 하는겁니다.
우선 우리편중에 모데를 고르면 탑을 추천합니다. 탑을 추천하는 이유는 미드는 다른 누커나 ap 계열을 키워서 모데와 조합을 짜기 위해서입니다. 여기서 착각하시는 분이 있는데 모데는 메인탱커가 아닙니다. 탑에서 할일은 cs만 먹고 가능하다면 적 챔피언의 성장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간혹 보면 모데의 스킬특성을 모르는 적을 만나면 모데를 잡기위해서 공격적인 성향을 가지시는 분이있는데 라인전에서의 모데의 강점은 보호막을 이용한 장기전입니다. 그걸 모르고 오공이라고 들이대다가는 보호막만 깍고 모데에게 두들겨 맞습니다.
그리고 모데분들이 숙지하시고 계셔야하는게 있습니다. 모데는 가만히 있어도 라인을 밀수있을 정도로 푸시력이 강합니다. 그러면 막타로 평타로 먹으면 되지 않느냐라고 반문할 수도 있지만 모데의 강점은 보호막입니다. 처음 스킬을 w로 줘서(선마타 권장) 미니언 가운데에 서있으면 보호막이 마구마구 차서 상대 챔피언이 때리기도 싫어지게 만들면 됩니다. 여기서 문제점이 갱에 위험이 노출된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탑에서 2개의 와드를 탑아래 부시와 중간 라인에 설치하셔야합니다. 돈이 아깝다고요? 그럴리 없습니다. 모데라면 돈은 넘쳐흘러야 정상입니다.
이렇게 진행이 된다면야 적 탑캐는 터렛에 붙어서 움직일수도 없고 (물론 상대방은 갱을 수없이 올겁니다.)우리편 갱은 미드와 봇만 신나게 다니면 됩니다.
여러분 모데를 그런 시선으로 보지마세요. 그리고 모데는 메인탱커가 아닙니다. 이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시간되면 스킬트리나 아템목록등 다양한걸 올려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