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트로빙
전부터 "글램" 이라는 타이틀 아래에 하이라이터를 잔뜩 칠하는 메이크업이 유행했는데요, 이제는 쉐딩은 아예 안하거나 아주 약간만 하고 하이라이터로 입체감을 주는 스트로빙이라는 메이크업이 유행중이에요. 근데 이것도 슬슬 지나가는듯 하네요.
2) 팝 오브 컬러
요새 유투브, 레딧, 인스타, 파인터레스트 등등에서는 평소 화장에 확 튀는 컬러를 추가한 "팝 오브 컬러" 라는 메이크업이 유행이에요. 애굣살 부분에 초록색 섀도를 칠하거나, 파란색 아이라이너를 그리는 등의 한가지 컬러가 튀는 메이크업입니다.
3) 논 투어링 메이크업
스트로빙과 팝 오브 컬러 메이크업들이 빡센, 데일리 화장이 아닌 메이크업 트렌드라면 데일리로 뜨는 논 투어링 메이크업. 한마디로 쉐딩이나 하이라이터 등의 컨투어링을 하지 않은 메이크업 이라는 거죠.
노 메이크업 메이크업, bare face makeup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그냥 쌩얼 메이크업을 다르게 부르면서 "논 투어링 메이크업 제품" 을 판매하려는 상술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4) 타투 메이크업(들)
이제 미국에서도 눈썹 문신 (마이크로 블레이딩 이라고 부르던가) 이 등장했습니다. 꽤나 흔해지고 있네요. 또 바른 다음 말리고 뜯어내는 아이브로우 타투나 립 타투들도 유명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부분이 한국 브랜드에요ㅎㅎ
여러분이 아는 트렌드는 또 뭐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