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심상정 입장글중 의미심장한 부분
게시물ID : sisa_74968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채은이아빠
추천 : 3
조회수 : 1134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6/07/29 15:24:26
첫째, 사회갈등에 대한 정당의 역할입니다. 정당은 사회운동 조직들과 달리 문제제기 집단이 아니라 문제해결 집단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책임질 테니 권력을 달라는 것 아니겠습니까? 기존의 갈등 라인을 재확인하고 자신의 신념으로 대중을 계몽하려고만 할 것이 아니라 결과에 대해 책임지는 정당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당이 성평등 가치실현을 중심과제로 삼고 있는 정당이고, 또 모든 혐오에 반대한다는 원칙을 재확인하는 것으로 책임을 다할 수 있다면, 망설일 이유가 없습니다. 그러나 혐오적 방식에 반대한다는 선언에는 동시에 만연해 있는 성차별 현실을 개선하기 위한 우리 당의 책임이 전제되어 있는 것입니다. 우리 당이 성평등 사회를 위해 앞장서 실천하고, 우리와 함께하면 여성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믿음을 줌으로써 극단적 방법을 제어해 나가는 것이 책임 있는 정당의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젠더 문제는 진보정치의 핵심가치이며 또 우리 당의 가장 강력한 경쟁력이 될 수 있는 의제이기도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우리 당이 물론 다른 분야도 부족하지만, 특히 젠더 문제와 관련해서 아직 뚜렷한 실천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 대표로서 이 점에서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는 점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번 사태를 계기로 젠더 의제에 대해 조직적 논의와 실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정의당은 더 이상 실패할 수 없습니다. 저는 정의당이 성숙한 민주주의자의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느냐 에 당의 성패가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우리 당은 숱한 진보정당의 역사를 온몸으로 헤치고 온 분들도 있지만, 정의당원이 첫 번째 정치이력인 분들이 절반이 넘습니다. 또 연령과 직업, 그리고 사회경험에서 아주 다양한 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내 존재하는 다양한 선호와 이견은 다른 거대 정당이 갖지 못한 정의당의 자산입니다. 이견을 적대하는 것이 아니라 존중해야 합니다. 작은 의견과 취향의 차이가 아니라, 정의당을 선택하게 만든 공동의 지향과 목적에 더 주목해야 합니다. 저는 늘 우리 당의 가장 큰 장점인 다양성을 어떻게 하나의 정치적 에너지로 바꿔낼 수 있을 것인가에 골몰하고 있습니다. 다양성을 바탕으로 정체성을 형성해가기 위한 첫 번째 사업으로 전당적 교육 사업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과거 진보정당의 실패는 외부의 요인보다는 내부의 요인에서 주로 일어났습니다. 옳고 그름에 과도하게 집착하고 사소한 의견충돌로 조직적 분열을 키웠던 과거 진보정당의 실패의 경험에서 교훈을 얻어야 합니다. 당원들 간 차이를 인정하고, 이견을 존중하고, 치열하게 한 팀이 되기 위해 노력할 때 정의당이라는 우리공동의 목표는 우리 사회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정치적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저는 상임대표로서 당원 여러분과 함께 반드시 승리의 길을 일궈낼 것입니다.
 
그러니, 아무것도 모르는 뉴비는 입다물어라? 풋....여기 권리금 비싸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