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종걸리 형님에 관하여...
게시물ID : sisa_75518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풍행
추천 : 0/9
조회수 : 946회
댓글수 : 19개
등록시간 : 2016/08/22 19:14:24
옵션
  • 베스트금지
  • 베오베금지
제 나름대로의 생각을 써봅니다.
 
너무 많은 분들이 욕하시니... 참.. 감싸기도 힘들지만... 제 생각을 말씀 드려봅니다.
 
 쫑걸이 형님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국민 경선할 때의 그 바람을 생각하고 있는 것같습니다. 4%밖에 안되는 지지율로 시작하여 돌풍을 일으키며 대선 후보가 되었고... 그 것을 바탕으로 대통령이 되셨던 그때의 모습을 상상하며...
 
그 바람을 일으켜 정권 교체를 해야한다고 한방향만 고민하고 있는 듯합니다. (이래서 이분이 참 순진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ㅋ)
 
지금 문재인의 지지자이면서도 정하지 못하고 계신 분이 있는 이유는 바로 이 지점이지 않을까 합니다.
 
- 추미애가 당선되면 대선 경선 룰을 그대로 가져갈 것이고....... (물론 세부 룰은 조금 다르지만..)
   그대로 가져갈 경우.... 대선 경선에 나설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특히 손학규나 정운찬 전 총리나, 박원순, 안희정, 이재명등 대선 후보들이 현재의 룰로는 100%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테니깐.. 대선 흥행도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종걸리 이형님은 그 부분때문에 반문을 강조하고... 당대표가 되어서.. 룰 수정을 해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만들어 보겠다.. 이런 생각이신거 같습니다.
 
종걸리 형님은 그렇게 한다 하더라도 문재인 전대표가 대선 후보가 된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근데 참 순진한 형님이죠.... 그때는 깜이 안된 이인제가 민주당내에서 대선후보 1위였고.... 지금은 깜이 되는 문재인 전대표가 전국민 여론조사 대통령 후보 1위입니다.
 
지지율이 끝가지 유지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때와 환경이 다르다고 판단하셔야 하는데... 여전히 흥행이 없으면 진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시니.. 현재의 행동이 나오는 것인데...
 
많은 분들이 종걸이 형님에게 화를 내시지만....
 
그래도 이분 참 소중하고 순진한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떨어지거나... 종걸리 형님 지지세가 결집하여 당선되더라도.. 너무 화내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
 
 
추미애든 김상곤이든 종걸이 형님이든......... 이 세분이 지향하는 바는 정권 교체입니다.
 
단지 방식의 차이입니다.
 
싸울땐 피터지더라도... 결과에 개끗하게 승복할 수 있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