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에 대한 차이점에서 오는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숙지해 둘 필요성이 있다. 서로에 대해서 이해해야 서로가 유연하게 어울릴 수 있기 때문이다.
[남녀 차이점을 극복하기 위한 숙지 사항]
1. 극단적으로 남자와 여자의 성향을 둘로 나누어 이성을 대할 필요성은 없다
물론 남자와 여자는 다르다. 그렇지만 사람이 좋아하는 것이라면 이성 구분이 없음을 알아 두도록 하자.
2. 이 세상에 꼭 맞는 사람은 없다
서로가 다르지만 어울리기 때문에 아름다운 커플이 되는 것이다. 어울린다는 것, 그것은 어쩌면 꼭 맞는 것보다 아름다운 것일지도 모른다. 다르다고 해서 무조건 배제하지 마시길. 한 걸음만 양보해도 아름답게 어울릴 수 있을 테니까 말이다.
3. 보통 남자는 여자가 예쁘기만 해도 사귀고 싶어 한다
여자는 남자와 좀 다르다. 연애를 시작해도 좋아하는 감정 보다는 호감, 관심, 기대감 등으로 연애를 시작한다. 누눈가를 좋아하기 위해서 상대방을 충분히 관찰할 수 있는 시간과 믿음이 필요하며, 사랑의 두려움을 떨쳐버릴 만한 애정의 증거를 수집한다. 그래서 연애 대부분이 남자가 여자를 쫓아다니는 관계부터 시작한다. 이 차이를 인정해야, 수월하게 연애를 진행 시킬 수 있다.
다음으로는 흔히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한 현명한 대처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차이점에 따른 방법
1. ‘잡은 물고기에 먹이 안 준다. 그러나 어떤 물고기냐에 따라 달라진다.’
여자들은 이 사실을 알아야 한다. 단순히 편안한 여자가 되느냐 늘 사랑받는 여자가 되느냐는 여자의 몫이다. 단지 사랑이란 감정만을 믿었기 때문에 늘어졌던 것은 아닌가?
2. 남자는 여자의 과거에 집착하고, 여자는 남자의 미래에 집착한다
그래서 남자는 그녀가 처음이기를, 여자는 그가 마지막이기를 바라게 되는 것이다. 이것은 남자에게는 그녀에게 희망찬 미래를 암시해줄 것을 여자에게는 과거를 숨길 줄 아는 지혜를 발휘해 줄 것을 의미한다.
3. 남자는 액션에 민감하고, 여자는 정서에 민감하다
그래서 남자는 음식 먹는 것에만 치중하는 반면, 여자는 음식점의 분위기까지 고려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서로가 이런 성향을 이해해야 하며, 자신과 다르다고 해서 상대방을 무작정 고리타분하거나 사치스러운 사람으로 내몰아서는 안 된다. 자신의 스케일을 키워, 모든 것을 포용할 줄 아는 그런 멋진 이성이 되도록 노력하자.
연애 경험이 부족한 사람일수록, 남녀가 가질 수 있는 고유의 특성을 이해하지 못한 채 무작정 그 사람이 부족해서 그럴 것이라고 판단한다. 다른 사람은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말이다.
그러나 남녀의 공통적인 성향만큼은 쉽게 변하지 않는 것이 사실이며, 서로가 이해해야 할 부분이 반드시 존재함을 잊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