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MB 한나라당 잡는 이재오...과연...
게시물ID : sisa_7554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유사태
추천 : 7
조회수 : 678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09/10/12 10:20:12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view.html?cateid=1020&newsid=20091012022736660&p=seoul

이재오 권익위장 “공직자비리 수사기구 검토”
서울신문 | 입력 2009.10.12 02:27 | 누가 봤을까? 50대 남성, 강원 

 서울신문 ]이재오 국민권익위원장이 '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와 유사한 형태의 기구 신설을 언급했다. 또 고위공무원단을 중심으로 부동산 투기나 위장전입이 의심되는 공직자에 대한 '부패검증'을 강화하고 '5000원대 점심먹기' 등 공직사회에 대대적인 청렴운동을 펼칠 것임을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위원장은 11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몰아내고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공직자의 청렴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공직자의 청렴의무 준수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국민이 납세의 의무를 가지듯 공무원에게는 반부패 의무를 지워야 한다."면서 "정무직이 아니라도 고위공직자라면 누구나 국민 앞에 청렴을 밝힐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고위공직자에 대한 청렴도를 평가해 기관평가 때 공개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 위원장은 "고위공무원단을 중심으로 부동산 투기나 위장전입 등 국민정서를 벗어나는 수준의 혐의가 우려될 경우 특별점검 등 수시 검증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필요하다면 검·경을 포함한 모든 고위공무원을 대상으로 부정부패 혐의를 수사할 수 있는 기구의 신설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는 노무현 정부 때 거론된 '공수처'의 설립 가능성을 재언급한 것이라 파장이 예상된다. 

이동구 임주형기자 [email protected] 

한나라당 청와대 풍지박산 나는 것은 
시간문제인가요...
ㅋㅋ 자승자박이 따로 없군요..
간만에 웃어봅니다... 
개그맨 뺨치시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