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객체지향의 개념이 너무 어렵습니다.
게시물ID : programmer_757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핫게익
추천 : 0
조회수 : 1604회
댓글수 : 13개
등록시간 : 2015/01/11 06:20:56
옵션
  • 본인삭제금지
객체지향이란 정확히 어떤거라고 해야 할까요?

 제가 처음 이해했을 때에는 '실생활의 문제를 추상화해서 모듈화시키는 정도'로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단순히 그런거면 절차지향에서 추상자료형을 만들어놓고 사용 하는거랑 차이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 다음으로 생각한건,  단순히 추상화해서 사용하는 것 외에도 

추상화된 내용을 속성과 메서드가 묶인 클래스로 만든 뒤에  

'여러개의 인스턴트를 만들어서 쓴다'로 생각했습니다. 

 근데 그렇게 이해하고나서 드는 생각이, 

단지 그게 객체지향의 의미라면 

 C에서 typedef struct로 속성에 해당하는 변수들을 지정하고, 메서드는 함수포인터로 지정해버리면,  

앞서 정의한 구조체변수 하나하나가 객체처럼 쓸 수 있이니까 

언어자체에서 클래스나 객체를 지원하는건 아니지만, 구현은 가능한 것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물론 오버로딩, 오버라이딩, 상속은 안되지만요.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단지 클레스, 객체를 쓸 수 있다, 상속, 오버라이딩이 가능하다.  
이게 객체지향의 전부는 아닐거 같은데 말이죠... 

 도저히 객체지향이란 무엇인가.  라고 물어봤을 때 정확히게 이거다!  하고 대답을 못 하겠습니다.  


제가 객체지향에 대해 잘 못 이해하고 있거나 모르고 있는건 대체 뭘까요?  
비전공자라 어렵네요.  


내일 도서관 가서 객체지향에 관한 책을 빌려볼 생각인데 혹시 좋은 책을 아신다면 추천해주세요. ㅠㅠ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