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응이 안 되네요.
가입하는 것조차도 기다려서 가입한 사람인데, 가입해도 온갖 규제가 많네요.
뭐 사람들 말로는 일베때문이라던데요.
그 사람들이 와서 욕하고 그런다면, 그냥 그 아이디 차단하거나 정지시키면 되잖아요.
방문횟수가 그렇게 신빙성있는 기준인지 저는 잘 모르겠네요.
오히려 몹시 무식하고 교양없으면서 감정적이고 그런 주제에 매우 공격적으로 말하시는 몇분은 방문횟수가 1000회 이상이었는데요.
(심지어 베오베를 보다가 눈에 거슬려서 보다보니 아이디를 외울정도.)
무슨 기준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유 전체적인 분위기를 보면 박근혜를 아주 싫어하시던데, 그럼 박근혜처럼 굴지 마시고 좀 자유를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남에게 욕하거나 비난하는 글이 아니라면, 어떤 글도 표현될 자유가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
뭐 이것은 그냥 사이트일 뿐이니, 아닐수도 있겠네요.
아니라면 원하시는대로 주류에 어긋나는 글이나 댓글을 달시 무조건 분탕이고 일베이다. 이렇게 생각하시던가요.
근데 분명한 건 오유의 방문횟수 높으시면서 얼간이같은 몇분들은 아무 필터링이 안되니, 그건 큰 문제란 겁니다.
기준이 명백하지 않다는 말이에요. 여기도 반만년 역사를 자랑하는 우리나라 최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법을 따라가나요 ?
저 방문횟수 높은 사람은 선장 개새끼, 박근혜 개새끼 이런 글을 쌉니다.
마음이야 이해하겠는데, 그럼 저런 사람들도 일단은 욕을 했으니 다 짜르던가요.
저는 오유 사이트 가입한지도 얼마 안되었지만, 욕한적도 없고 누구한테 딱히 비난 먹은 적도 없습니다.
근데 베오베에서 어떤 사람은 딱히 욕도 안 하고 욕 쳐 먹는데, 누구는 아무 수난없이 욕하는 거보니까 좀 웃기더구만요.
더 큰 문제는 이게 정치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는거에요. 다른 소재에서도 다수에 좀 밉보이는 말하면 분탕되고 일베 됩니다.
일베들은 당연히 오유 전체적인 분위기에 반대되는 말만 하고 있겠죠. 근데 일베이 1+1=2 라고 하면 그것도 반대하실건지.
여기 있는 주류의 흐름에 있는 분들은 왜 자신들이 항상 옳다고 생각하시는지.
왜 분위기에 조금만 어긋나는 글이면 분탕이 되고 일베가 되야만 하는건지.
그런 분들은 자신을 돌아보면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워낙에 자신이 똑똑한 줄 알고 있어서 스스로 돌아보진 않을 겁니다.
진짜 방문횟수 많다고 무조건 감싸고, 적다고 무조건 배척하지 말아주시길.
명백한 기준을 두고 기준에 따라 처리해준다면, 소수 입장에서도 든든하게 의견 개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인 물은 썩습니다. 아무쪼록 잘 관리해서 애국자이고 똑똑한 척하는 일베같은 사이트가 되지 마시길 마랍니다.
꼬우면 꺼지라고 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탈퇴합니다.
일부를 제외하고 건전하게 오유 즐기시는 분들한테는 죄송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