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1톤 트럭은 답이 없어요.
게시물ID : car_7599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akanechang
추천 : 9
조회수 : 5357회
댓글수 : 26개
등록시간 : 2016/01/08 18:20:17
포터2 깡통 수동이 1440만원 정도하죠. 여기에 오토 미션 추가하면 1552만원입니다. 공장가가 얼만지는 모르겠지만 모비스에서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유로6 엔진(아마 A엔진일겁니다)+5단 오토미션 가격이 657 만원 이죠. 참고로 싼타페DM의 유로6 R엔진+6단 오토미션 가격은 765만원이죠.

차 값은 거의 두 배 가까이 벌어지는데 트랜스 미션은 딱 100만원 밖에 차이가 안 나죠. 업체 편 드는건 아니지만 그만큼 트럭쪽 마진이 박하고 일반 승용쪽 마진이 쎄다는 얘기죠.

뭐 마진이 박한건 소비자에게 있어서 딱히 고려 사안이 아니니 넘어가고 문제는 이 1톤 트럭 수요를 끊을 방법이 없다는 거죠.

스타렉스 3밴 가격이 1985만원인가 할겁니다. 근데 12인승 깡통이 불과 2290이죠. 이게 무슨 얘기냐면 유럽에서 한국 1톤 트럭 대용으로 쓰이다싶히 하는 벤츠 스프린터의 한국판이 쏠라티인데 이거 15인승 가격이 무려 5500만원이 넘는데 만약 화물용 밴이 출시 되더라도 저어어얼대 5000만원 아래에서 시작하지 않는다는 얘기죠.

근데도 트럭 가격이 비싸다고 소화물 운송업 하시는 분들은 하소연하시고 현대 독과점을 탓하는데...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거 절대 업체 편 드는 거 아닙니다. 중국에서 1톤 트럭 들여 오면 되는 거 아니냐고 하시는데 85마력짜리 5단 수동 휘발유 트럭이 1085만원 합니다. -_-;;; 편의 사양에 라디오 하나 들어가 있는 모델이죠.에어백? ABS? 당연히 없어요. 심지어 적재중량 800kg 짜리죠.

걍 1톤 트럭 시장은 한 마디로 정의가 되요. 

완전 노답. 

거듭, 거듭해서 말씀드리지만 업체 편 드는거 아니예요. 한국 1톤 트럭 시장은 현기가 아니고서는 아예 버틸 수 없는 시장이죠. 현기 입장에서는 차라리 법으로 캡포워드 타입 1톤 트럭 생산 금지 때리면 제일 좋아라 할겁니다. 더 비싼 스타렉스 3밴 쏠라티 팔아 먹을 수 있으니까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