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라는 사이트로 인해서 순기능이라고 할만하게 일베하는 극우 악성 네티즌들을 몰아넣어서 그나마
다른 사이트에서 활동하지 않고 한 곳에 몰아져서
분리수용되어 있는 점 하나가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일베 사이트의 여러가지 나쁜 점은 수도 없이 많죠.
-가짜 뉴스 생산
-좌표 찍기 해서 네이버 뉴스 기사 댓글 여론 조작
-일방적 지역 비하 감정 조장, 5.18 관련 비하
-고인 능욕
등등
갑자기 군대게시판에 일베 얘기를 꺼낸 이유는
현재 군대게시판에 논의 되는 여러 사안들에 직접적으로
관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1. 양성징집을 공론화 하고 인구절벽에 따른 여성들의 인력 충원에 대한 사전 준비에 대한 연구를 시작해야 하는데
양성징집 얘기를 꺼내면 여성계나, 일반인들이나, 심지어 오유 회원들 사이에서도
일베X 아니냐, 일베에서나 하는 이야기를 왜 꺼내느냐 하고 매도를 당하는 것 같습니다.
2. 사회에서 정치적 목소리가 높은 여성주의자들에 대비하여 남성인권, 남성을 위한 정책에 대한 논의를 해보려고 해도
고인이 되신 성재기 남성연대 대표가 의도했건 안했건 일베와의 여러 커넥션으로 남성인권에 대한 목소리는 1번에의 이유와 마찬가지로 일베X이나 하는 찌질한 목소리로 폄하됩니다.
여성우대정책에 대한 남성들의 반대목소리나
남성을 위한 정책을 마련해달라는 의견을 내는 사람들에 대해 "너 일베하니?"라는 질문을 해댈 확률이 큽니다.
3. 메갈리아, 워마드가 미러링을 한다고 핑계를 만들게 된 원인제공을 한 사이트가 일베입니다. 메갈리아+워마드 논란이 커졌을 때 이 패륜적이고 남성혐오단체를 변호해주던 여성학자, 언론인들의 하나같은 논리가
일베가 김치녀, 삼일한, 여성비하용어들을 사용하고 여성혐오를 끊임없이 하기 때문에 약자인 여자인 우리가 저항하는 의미에서 한남충, 소추소심, 남성비하용어들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미러링의 정당성을 주장했습니다.
그 결과 일베에서 활동하지 않는 애먼 남성들만 남성혐오-여성우월주의자들로 부터 모욕적인 불쾌감을 느껴야 하는 일들이 많은 생겼습니다.
그리고 이런 극성꼴통여성우월주의자들은 점점 실제 삶에서도 세력화되어 정치권력화된 여성단체와 손을 잡고 남성들에게 역차별을 주는 정책들을 시행하는 데 있어서 여론 압박을 가하는 전위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일베도 극우정치세력과 자유한국당과 비슷한 역할을 하고 있으니 극과 극은 통하죠.)
제가 워낙 메갈리아 와 워마드 를 싫어해서 이들이 없어지길 항상 꿈꾸는데 얘네들은 일베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피해자이고 우리는 미러링할 뿐이다 라고 거짓 핑계를 대면서 그들의 남성혐오선동질을 배설의 쾌감을 느끼면서 계속 이어갈 겁니다.
일베가 급성장한게 이명박 시절 국정원에서 절대시계라고 국정원 탐방 시켜주는 여러 행사 개최하고 기념품으로 시계주고, 국정원에 제보 많이 하면 국정원에서 기념품이나 상품권 같은 것들을 주면서 활성화 시켰다는 실제 지원이 있었고 한겨레21 보도 등을 통해서 알듯이 알파팀 운영이나 커뮤니티 에 정직원, 알바직원팀 투입 등을 통해서 여러 소스 들을 공급했을 확률이 큽니다.
홍준표가 당선되면 일베는 역대 최대의 호황기를 맞을 가망이 크고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다면 일베 관련해서는
어떻게든 더 세력이 커지지 않도록
표현의 자유를 해치지 않는 법치의 테두리 안에서 해결을 해야 할텐데
새로운 법을 제정을 해야할까요?
유저님들은 일베, 워마드(메갈리아) 등 혐오행동들을 계속적으로 생산해내고 남녀간에 갈등을 계속 유발하는 사이트들을 어떻게 하는 게 가장 좋을지 의견을 말씀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군대게시판 분들의 다양한 의견이 알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