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괄수가제가 말이 많았다.
정부에선 의사와 국민 모두에게 좋은 제도라고 헛소리 찍찍 해대고 반대여론에도 불구하고 결국은 강제시행
국민이 내는 돈은 적어지고 의사가 받는 돈은 많아진다는 탤런트 조모씨의 건보공단 CF를 보면서 정말 실소를 떠나 소름이 끼친다.
돈이 도대체 어디서 펑펑 쏟아지기에 저런 거짓말을 할 수가 있는지...
결국 포괄수가제는 부족한 건강보험료를 매꾸기 위한 치졸한 자구책에 저질의료를 생산할 수 밖에 없다는 걸 몇 년도 안 걸려서 몸이 아픈 국민들은 뼈저리게 느끼게 될 것이다.
건보료가 부족한 이유에는 정말 많은 원인이 있지만 방만한 건보공단의 운영도 한몫한다는 사실을 아는 국민들은 얼마나 있을런지...
다음으로 보여줄 사진들은 최근 몇년간 신축한 또는 앞으로 신축할 건강보험공단 건물들이다.
기껏해야 3-40명 정도의 직원이 근무할 건물들이 왜 도대체 이렇게까지 호화로워야 하는지 이유를 모르겠다.
혹시 건물이 후지다고 민원넣은 국민들이 많았던 건가????
건보공단 건물이 멋지면 질병이 더 잘 낫는다는 새로운 논문을 내가 못 본 걸까??
최근 아고라에서 암약하던 공단직원들의 근무시간 내 악성리플 달기가 문제가 되었다.
근무시간에 할 일은 안 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려는 글들에 악성댓글이나 다시는 분들에겐 이런 좋은 건물들이 필요한 걸까?
제발 이런데 돈 쓰지 말고 아픈 국민들 한명이라도 더 좋은 재료로 더 정확한 치료를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