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마크 저커버그가 딸에게 보내는 편지 (번역 전문)
게시물ID : lovestory_7691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잠룡815
추천 : 5
조회수 : 1226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5/12/17 10:19:22
옵션
  • 펌글
말이 참 좋네요...

훗날 제가 제 자식들에게 이런류의 애기를 해보고싶은^^;;ㅋ

http://thegear.co.kr/10234
 


이 글은 페이스북 공식계정을 통해 올라온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가 자신의 딸 '맥스'에게 보낸 편지 전문을 번역한 글입니다.

 

우리 딸에게 보내는 편지


우리 딸에게 보내는 편지


맥스에게, 
네가 우리 가족에게 가져올 희망을 달리 표현할 수가 없구나. 너의 인생은 가능성으로 가득하니, 무엇보다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길 바란다. 그리고, 우리는 이번 기회에 네가 살게 될 세상에 대해 돌아볼 기회가 생겼단다.
 
이 세상의 모든 부모님의 바람처럼 네가 살아갈 세상이 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보다 더 낫기를 기원한다. 신문은 늘 잘못된 것들로 가득차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단다. 세상은 조금씩 나아지고 있단다. 수명은 늘어나고, 빈곤은 줄어들며, 지식은 늘어나고 있지. 그리고, 세상의 사람들은 서로 연결되고 있단다. 기술의 발전 덕분에 아마 너는 우리보다 훨씬 더 나은 세상에서 살아가겠지. 나 역시 이 변화의 한 부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거란다. 너를 사랑하기도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건, 다음 세대의 모든 아이들을 위해 짊어져야 할 도덕적 의무가 있기 때문이야.
 
모든 생명은 평등한 가치를 지니고 있단다. 심지어 아직 태어나지 않은 사람조차도 말이지. 우리 사회는 이 세상에 살고 있는 생명과 아직 태어나지 않은 미래의 생명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투자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지금의 우리는 불행히도 다음 세대를 위한 기회와 문제에 대해 대비하고 있지 못하고 있단다.
 
병을 예로 들어볼까? 우리가 병에 걸린 사람들을 치료하는 데 쓰이는 돈은 예방하는 연구에 쓰는 돈보다 50배가 더 많단다. 약학이 과학분야로 인정된 것은 100년에 불과한데, 이미 일부 병을 완전히 치료할 수 있는 약을 개발했고, 다른 병들에 대한 치료법도 놀랍도록 발전하고 있지. 만약 기술이 더 발달하면 우리는 100년 이내에 거의 모든, 아니면 모든 병을 예방하거나, 치료, 관리 할 수 있게 될 거야. 
 
오늘날, 사람들은 대체로 다섯 가지의 질병 때문에 죽는단다. 심장질환, 암, 뇌졸중, 신경질환, 그리고 감염성 질환, 우리는 이 다섯 개를 비롯해 다른 병에서도 빨리 해결책을 찾을 것이라 믿는다.  만약 우리가 미래를 위해 투자해서 미래의 아이들이 이런 병에 걸리지 않을 수 있다면 엄마와 아빠도 돕고 싶단다.
 
물론 그 방법을 찾아내는 데는 시간이 걸릴 거야. 5년이나 10년 갖고는 어림없을지도 모르지. 하지만 언젠가는 지금 심어놓은 씨앗은 자랄 것이고, 너나 내 손자들은 병 없는 세상에서 살 수 있을지도 모르지. 이런 기회는 생각보다 가까이 있단다. 사회가 이런 위대한 도전에 좀 더 관심을 기울이면 너희 세대는 훨씬 좋은 세상에서 살 수 있을 거야.
 
 
***
 

우리가 다음 세대에게 가지는 희망은 크게 두 가지란다:

  "인간의 잠재력을 키우는 것과 평등을 촉진시키는 것."  

잠재력을 키우는 것은 결과적으로 사람의 삶을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나아지게 만들 거야. 나는 이런 물음을 가지고 있단다.

 
- 너의 세대는 우리보다 100배 더 많이 배우고 경험할 수 있을까?
- 네가 더 오래, 더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모든 병을 정복할 수 있을까?
- 세상을 연결시켜서 모든 아이디어, 사람, 그리고 기회에 접근할 수 있올까?
- 깨끗한 에너지원 개발을 통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 없이 위대한 일들을 할 수 있을까?
- 기업가들이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고, 평화와 번영을 가져올 수 있을까?

 
평등을 촉진시키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동등하게 이러한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것이란다. 어느 나라에서, 어느 가족에서, 어느 상황에서 태어났던지 상관 없이 말이란다. 평등은 정의나 자선 같은 의무감 때문만이 아니라 인간적 성과의 위대함을 위해서라도 꼭 이뤄져야 하는 일이다. 우리의 잠재력을 최대로 높이려면 전세계에 있는 사람들의 능력과 아이디어, 공헌을 연결해야 한단다.
 
-  우리 세대가 빈곤과 기아를 없앨 수 있을까?
 - 우리가 모두에게 기본적인 건강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
-  우리가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들 수 있을까?
-  우리가 모든 국가 사이에 평화와 깊은 관계를 만들어낼 수 있을까?
-  우리가 여자, 아이들, 소수민족, 이민자들, 그리고 아직 인터넷을 겪어본 적이 없는 사람들 모두에게 진정한 자유를 부여할 수 있을까?

  
만약 우리 세대가 옳은 투자를 해낸다면, 이 질문에 대한 각각의 답은 모두 “예”가 될 수 있단다. 그리고 투자만 잘 이루어진다면 네가 살고 있는 시대에서 해낼 수 있는 일이란다.
  
***

.............................(중락)

너의 세대가 더 좋은 세상에서 살게 해주기 위해 우리 세대가 할 수 있는 일은 수도 없이 많아. 오늘 엄마와 아빠는 세상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생을 살기로 했단다. 아빠는 계속해서 페이스북의 CEO로 남아있을 거지만, 미래를 위한 준비는 나이를 먹고 시작하기에는 너무나도 중요해서 기다릴 수가 없단다. 만약 내가 젊은 나이부터 시작한다면, 우리 삶에서 그 결실을 볼 수 있을거야.
 
너로 인해 우리 찬-저커버그 가족이 새로운 세대를 맞이했단다. 그래서 우리도 ‘찬-저커버그 재단(Chan Zuckerberg Initiative)’을 통해 전세계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 다음 세대의 아이들을 위해 인간의 잠재력을 진화시키고 평등을 촉진시킬 수 있는 일들을 할 거란다. 처음에는 맞춤 학습, 병 치료, 사람들의 연결, 그리고 더 강한 지역 사회를 만드는 것부터 시작할 예정이야.
 
우리가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 주식의 99%를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쓸 거야. 약 450억 달러(약 52조 3,350억원)에 달하는 돈이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미 들어간 자원과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의 능력에 비하면 아주 작은 기부금에 불과하단다. 하지만 우리도 다른 사람들과 같이 일하면서 할 수 있는 데까지 해볼 생각이야. 새로운 가족에 적응하고, 각자의 육아휴가에서 돌아오는 대로 더 많은 세부사항을 공유할 생각이야. 사람들은 아마 어떻게, 그리고 왜 이걸 하느냐라는 많은 질문이 있겠지.
 
답은 간단하단다. 우리가 부모님이 되게 만들어준 모두에게 감사하고 싶어서란다. 우리의 사회가 우리를 지켜주기 때문에 가족을 만들고 널 낳을 수 있었단다. 그리고, 세계의 많은 사람들 덕분에 페이스북을 만들었고, 이제 페이스북이 다음 세대를 위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게 된 거란다. 페이스북의 모든 사용자들 역시 이 혜택을 받는 것은 당연한거지.
 
아마 앞으로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야 할 거야. 우리 스승들, 파트너들, 그리고 이 분야들을 만들어내는 데 일조한 많은 존경스러운 사람들이지. 그리고 우리가 이 사회의 일원이면서 이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것도 우리는 사랑하는 가족과 우리를 지지해주는 친구들, 그리고 놀라운 동료들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야. 너 역시 이렇게 깊고 서로를 격려해주는 인간관계를 만들어나가길 바란다.
 
맥스야. 엄마와 아빠는 널 사랑하고 너뿐만 아니라 많은 아이들에게 더 좋은 세상을 물려주기 위해 큰 책임감을 느낀단다. 우리는 네가 우리에게 준 같은 사랑, 희망, 그리고 기쁨으로 가득한 삶을 살길 바란다. 네가 앞으로 이 세상을 위해 어떤 공헌을 해낼 지 너무나도 기대되는구나.

 
사랑한다.
 
엄마와 아빠.
출처 http://thegear.co.kr/10234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