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의 경우는 스스로 특종을 찾아 냈지만..
TV 조선 및 기타 종편의 경우는 source가 불분명하다고 봅니다. 저는 mb line에서 나오고 있을 것이라고 추측해보는데요....
분명히 이번 것을 기회로 말미암아 이명박은 새누리의 비박계 + 전환 비박계 애들을 데리고 제 3지대로 이전을 진행 할 것입니다.
MB가 분명히 자신이 다시 정권 재창출을 하겠다라고 했을 시점 부터 아마도 이런 전략들은 모두가 짜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충분한 각본 뒤에 10월 13일을 넘긴 시점부터 실시된 것이라고 봐야겠지요..
어쨌든... 손학규도 탈당하고.... 이제 국민의 당이 base가 되느냐......... 제 3지대가 새롭게 만들어지느냐인데...
여기서 제 생각은 제 3지대가 만들어진다고 봅니다.
따라서, 안철수 라인들하고, 손학규 랑 니들과 그리고 새누리 비박+전환비박애들 그리고 외부에 있던 MB 라인애들이 모두 합쳐질 것이고..
안철수가 대선 후보가 될지 손학규가 후보가 될지는 상황을 봐야알겠지요..
어쨌든 그런 판을 짤 것이고.. 새누리당은 당명 전환을 토대로 반기문을 영입시도할 것입니다.
그런데 반기문 입장으로 봐서는 현재 새누리당 들어가면 망하기 때문에 간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새누리당은 이번 사태로 죽었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의외로...새누리당의 지지율은 견고합니다...
또한, 남경필, 원희룡, 유승민등 의외로 새누리당에도 젊지만 유력한 대선 후보들이 있습니다. 이들이 탈당해서 mb쪽으로 가면 시너지는 훨씬 커지겠지요..
어쨌든 mb는 이런 식으로 대선 구도를 가지고 갈 계획인 것 같은데..........
여기서 자신들의 동력을 가지고 가기 위해서는 "박근혜 탄핵"이 핵심 화두일 것입니다.
그들은 박근혜 탄핵안이 민주당에서 발의 되길 기다리겠지요.....
그러면 은근히 탄핵안에 동조하면서도 저쪽도 문제고 이쪽도 문제다라는 식의 양비론을 펼치면서 중도보수인냥 떠들어 댈 것입니다.
그리고, 송씨 아저씨의 회고록을 바탕으로 짜집기한 쪽지를 다시한번 홍준표와 김무성처럼 선거때 활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런 수는 이제 뻔히 보이거든요..........먼가 또하나를 찾아내지 못하면 도저히 이길수 없습니다. 전......mb가 과연 제3지대를 만들고 새누리당 포션을 차지하면서 민주당과 승부를 볼 것이라는 것은 이제 알겠는데...
mb의 또하나의 크리티컬 카드가 무엇일까? 하는 심각한 고민을 요즘 진지하게 해봅니다만..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지금은 MB에 대한 관심을 놓치면 안됩니다.
얼마나 꼼꼼한 꼼수를 써놨는지........... 철저히 확인해야합니다.
박근혜가 눈물 흘리고 있을 때.. MB는 웃고 있을지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