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이 더운날 먹기 참 좋은 음식입니다.
닭가슴살 500그람 썰었어요.
소금 조금, 순카레분을 1t정도, 우유를 100ml정도 뿌려줍니다. 순카레분은 우유의 지방에 잘 녹아요.
타바스코를 즐겨 드시는 분은 소금 양을 줄여주세요. 타바스코가 소금 고추가루 식초의 조합입니다.
당근과 버섯을 적당량, 사과 반개 정도를 갈아 넣어줍니다.
사과는 단 맛을 내는 것이니,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해 주세요. 저는 사과 안 넣는 걸 더 좋아하나 가족의 입맛에 맞춰;;;
강불~중간불에 타지 않게 잘 볶아주세요.
적,노 파프리카와 양파, 아삭이 고추를 잘게 썰었습니다. 아삭이 고추가 맛을 한껏 더해줍니다.
또띠아에 고기를 올리고 타바스코 소스를 뿌렸습니다.
채소를 올리고 요거트를 뿌렸어요. 저는 상하 유기농 요거트를 사용합니다. 제 입맛엔 요놈이 제일 깔끔해요.
완성작은 예전 사진으로 대체;;;
전형적인 저탄수 고단백 식단입니다. 채소양도 꽤 들어가구요. 지방양도 적당하다 봅니다.
여성분은 하나로 족할 수 있으나, 운동강도 강한 남성분은 두 개는 드셔야 할 듯^^;;
저는 여기에 셀러드를 곁들여 먹습니다. 토마토와 양파, 케일 정도에 발사믹+올리브유.이렇게 간단한 셀러드.
점심을 상당히 넉넉히 먹어서 저녁을 가볍게 먹고 싶을 때 제격이고요, 도시락으로 싸들고 나가기도 괜찮고요. 무엇보다 맛이 좋아요. 뭐 맛이야 개인적 취향이라 조심스럽지만요.
이곳 다게에서 배워서 여름 내내 정말 잘 해먹고 있습니다. 아뒤 언급이 금해져 있으니, 그냥 감사하단 인사만 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