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박원순 "시국집회 모든 행정편의 지원"
게시물ID : sisa_77768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Desert_Fox
추천 : 30
조회수 : 1340회
댓글수 : 44개
등록시간 : 2016/11/03 15:13:30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newsview?newsid=20161103014603568

 

"국민과 함께 촛불" 장외투쟁 예고일각선 "현직 시장 부적절한 처사"

 

 

박원순 서울시장은 2일 청와대 개각 발표와 관련, 긴급성명을 내고 “박근혜 대통령이 일방적으로 개각 명단을 발표한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라며 “박 대통령은 즉각 물러나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오후 7시 서울 청계광장에서 국민과 함께 촛불을 들겠다”며 ‘하야 장외투쟁’을 예고했다.

박 시장은 또 “시민사회단체 등 각계각층이 모여 조직된 비상시국회의에 참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시국회의가 여는 평화로운 집회가 안전하고 질서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서울시는 모든 행정 편의를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박 시장이 대통령의 하야를 촉구하는 장외 집회를 직접 주도하고 집회를 위해 서울시 인프라까지 지원하겠다고 한 것은 현직 시장으로 적절치 않은 처사라는 비판도 적이 않아 논란이 예상된다.

 

.

.

 

박 시장은 지난달 29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박 대통령 하야 촉구 촛불집회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대신 지난달 30일 경남 진영 봉하마을에 있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저 방문 후에는 다음 날 홍준표 경남도지사와의 면담 일정 등을 취소하고 급히 귀경했다. 박 시장 측 관계자는 “촛불시위가 예상보다 큰 규모로 확대되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며 “이 같은 상황에서 박 시장이 시정 관리에만 치중하는 건 주요 지도자로서 역할을 방임하는 것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서울에 올라와 상황을 주시했다”고 말했다.

 

.

.

 

-------------------------

 

이에 대해 새누리당측은 발끈..

 

http://media.daum.net/politics/assembly/newsview?newsid=20161103121331450

 

與 "박원순, 서울시 집회도시 만들 셈이냐"

이상휘 "시장 할 것인지, 시위대의 선봉 될 것인지 선택하라"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