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유시민 총리說이 설득력을 얻는 레전드 영상
게시물ID : sisa_77822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슈오황
추천 : 9
조회수 : 1295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6/11/04 10:13:46

유시민은 장관 임명과정 자체도 매우 드라마틱했다. 유시민을 입각시키기로 결정하기 직전 한나라당 박근혜 대표최고위원은 당시 정계의 화두 중 하나였던 상시 청문회법을 확대하여, 국무총리가 아닌 국무위원의 임명에도 인사청문회를 의무화하는 강력한 법안을 발의시켰고 통과시켰으며, 노무현 대통령이 열린우리당의 반대에도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고 통과시켜서,[28] 개정된 인사청문회법의 하필이면 첫 적용대상으로 빽바지 사건 등으로 찍힐 대로 찍힌 유시민이 보건복지부 장관으로 내정된 것이다. 

그래서 인사청문회라는 난관을 뚫어야 하는 유시민이 맞은 화두는 한나라당 내부의 거센 유시민 안티는 물론 당시 주요 정책 화두였던 의료급여제도와 말이 많았던 국민연금 등이 있었다. 이를 위해 유시민은 직접 한나라당 지도부를 방문하여 박근혜 최고위원을 비롯한 여러 한나라당 의원들을 만나 설득하면서 무려 6주에 걸친 청문회와 적십자비 한 번 안 내서 절대 부적격 장관취급당했다는 해프닝을 남기고 결국 인사청문회 보고서가 채택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에 임명되었다. 이 과정에서 한나라당 위원들을 설득하는 장면은 YTN 돌발영상 레전드로 남아있기도 하다. 박근혜 최고위원과의 면담.



와이어풀러wirepuller 의 중요성..

출처 https://namu.wiki/w/유시민

https://www.youtube.com/watch?v=YkFk-IW0Fno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