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지도 포스트잇(딱붙지)을 드리겠습니다.
게시물ID : freeboard_77918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지리는맛
추천 : 5
조회수 : 922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4/08/21 15:52:56
(처음으로 글을 쓰는지라 아무것도 모르고 좋은 글이니깐 좋은글게시판에 올렸는데... 오유쟁이 제자놈이 자유게시판에 올리라해서... 여기에도 올려욧ㅋ) 

지리교사에요.

지리라는 과목이 정말로 재미있는건데, 도움도 많이 되는건데요... 에구구궁.

사실 어제 jtbc뉴스에서 나온 경주방폐장 단층 이야기도... 지형학 수업에서 배우는 이야기죠. 불국사단층하면서요. 그래서 불국사건축물에는 내진설계도 되어있어요! 짱이죠? 근데 한편으로 바보같죠ㅠ 그렇게 아는 내용을 이슈화를 시키지 못해요. 지리의 힘이 그렇게 약하거든요...

또 있어요. 독도이야기는 분명 영토이야기이고, 공간의 문제여서 지리학에서 많이 다루는 건데요. 계속 역사의 시각으로 해결하고 바라보려해요. 역사의 시각만큼 지리의 시각으로도 독도를 바라봤으면 좋겠어요. 개인적으로 지리도 역사처럼 강조 되었으면 좋겠어요.

세계화세계화많이들 하죠. 지리학에서는 이 세계화를 엄청나게 집중해서 바라보고 있어요. (사실 세계화라는 말보다 지구화라는 말이 더 맞다고 생각하는데... 아무튼) 세계화는 공간의 축소잖아요. 얼마나 지리에서 이야기할 것이 많겠어요 ㅠ

그런데... 지리는 참 찌지리에요. 힘도 없고, 힘있게 말해도 외면당해요 ㅠ

아! 예전에 비정삼회담에 나온 제임스후퍼가 지리학과라며 베오베에 간적 있죠? 그 친구를 개인적으로 몇번 만난적도 있는데... 그 친구가 왜 지리학과를 선택했겠어요.



아무튼...
뭔가 서럽고, 눈물나서 좀 흥분했는데요.

오늘은 지리데이입니다!
왜 지리데이이냐고요?

2121을 흘려쓰면 '지리'가 되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제 핸폰 번호 뒷자리는 2121 ㅋ)

2121day.png



암튼. 암튼.

그래서 지리데이 기념으로

지도가 그려진 포스트잇을 드릴게요. 딱 21분에게요.

지도가 그려진 포스트잇은 뭐냐면요. '지리희망네트워크'라는 조금은 안타까운 모임이 있는데... 이 모임에서 만든 포스트잇이에요.

웹자보2.jpg


요거 각각 하나씩 드릴게요.  21분께요.

근데. 그냥 드리면 쫌 그러니깐요.

댓글로 맨 아래에 있는 질문에 대한 답을 해주세요


뭐... 저는 좀 약간 우울하고, 흥분되어있고, 좀 간절해서... 정말 도움이 되는 대답이었으면 좋겠는데요. 뭐... 그냥 재미있는 대답이어도 되요.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지리 사랑해주세요.



"지리가 찌지리를 탈출 할 수 있는 방법은 뭔가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