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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배달의민족 어플 사례입니다 주의바랍니다
게시물ID : freeboard_77968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Jelly
추천 : 1
조회수 : 1674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4/08/25 19:20:33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page=1&divpage=694&no=3690440
치킨집 양이 줄었다고 배달의민족 어플에 후기를 썼더니 

업주 요청으로 블라인드 처리됐네요 ㅋ

엊그제 시켜먹으려고 어플로 주문했는데 ..

받자마자  양이 줄어든게 보이더라구요. 

처음 시켜먹었을때 양 맛 너무 만족스러워서

좋다고 칭찬을 그렇게썼는데..

1년간 그 사이에 계속 시켜먹으면서 후기는 따로 안썼었죠...

그러다가 엊그제 시킨걸 보니... 양이...ㅋㅋㅋ

그래서 후기를 써야겠다 싶어서 처음 만족했을때 찍은 그 사진과(첫 후기때 찍어 올렸던 사진)
엊그제 먹을때 받자마자 찍은 사진과 비교해서 올렸어요. 

처음 시켜먹었던 양과 어제 시켜먹었던 양이 정말 다르다고.. 가격은 그동안 계속 올라왔는데
치킨양은 시켜먹을수록 줄어든다고..그랬더니

그날 저녁에 보니까 그 후기는 블라인드 ...ㅋ.....

배달의 민족에 어플주문시 양이 줄어든다던가 하는 등의 불만후기 접수시 환불해주는 제도가 있든데 뭐 그걸 노린건 아니었지만, 괘씸해서 왜 블라인드 처리가 됐는지 물어보려고 연락했는데  배민에는 통화도 안되고 ㅋㅋ 

전화번호남기면 연락 준다더니 연락도 안오네요. 
배달의 민족 ....ㅋ

처음 먹을때보다 가격은 거의 2천원? 3천원 정도 오른거 같아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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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page=1&divpage=694&no=3690517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page=1&divpage=694&no=3690440

요 글 올렸었는데요 .


방금 배민 안심센터 연결이 되서 통화를 했어요 

"최근에 치킨을 주문해서 먹고나서, 후기를 올렸는데 블라인드 처리가 되있다. 왜그런거냐?"  라고 먼저 얘기 했더니 

"업주의 요청으로 블라인드 처리 된 부분으로 ,, 재 문의 하시면 블라인드 풀어드릴수 있고, 한번 블라인드 풀린 후기는 업주가 영구적으로 못건드립니다"  

라는 식으로 대답을 하네요 .;

"엄연히 내 돈을 내고 구매해서 먹은 사항이고, 거짓을 쓴것도 아니고 1년간 이용하면서 처음 이용했을때 찍었던 사진과 최근 배달온 음식과 비교사진을 찍은게 왜 잘못되서 블라인드 처리가 된건지 이해가 안간다. 이렇게 후기가 조작이 될거면 뭐하러 후기란이 있는건가.,?"

"저희쪽에서 조작을 한건 아니구요 고객님.."

"후기라는건 엄연히 먹어봐서 맛있는지, 맛없는지 양이 어떤지 먹는 사람이 평가하는 란인데, 업주가 요청한다고 해서 나한테 아무 고지없이 업주의 요청만으로 블라인드 처리를 한다는게 이해가 안간다. 업주의 편에 서있는건가? 안심센터라는것은 소비자 편에 서있으려고 만든 제도 아닌가? 업주가 마음에 드는 후기만 골라서 게시할수 있다면 그게 무슨 후기냐 . 그리고 업주가 요청한다고 해서 어떻게 검토도 안하고 바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는거냐, 이미 블라인드 처리 된 게시물을 내가 풀어야 하는게 아니고 이건 배달의 민족 측에서 요청을 확인하고 블라처리를 할건지 말건지 정해야 하는거 아니냐, 지금 그거 없이 업주 요청에 따라서 무조건 블라처리 한다는게 업주편에 서있다는거 아니냐,  이럴거면 안심센터의 존재이유를 모르겠다"

"업주편에 서는게 아니구요 고객님..(블라블라 x변명변명) 그런 후기가 올라가면 업주측에 악영향이 갈수도 있기 때문에...어쩌구.."

"상식적으로 좋은 후기만 어떻게 있을수 있냐 , 점주가 그걸 보고 개선할 생각을 해야지 .. 숨기기에 급급하고 , 그걸 또 업주가 요청한답시고 바로 블라인드 처리 하는게 말이되냐.. 검토하는 사람도 없이 단순히 요청만으로 블라 처리 하는게 이상하다.. 배달의 민족측에는 블라인드 처리 할때 후기 검토도 안하고 그냥 요청했다는 이유만으로 블라인드를 가리냐 . 소비자가 왜 반대로 블라인드 풀어달라고 요청을 해야하나"

"고객님 말씀 틀린거 거의 없구요 ... 그건 저희 쪽에서 내부 검토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죄송합니다 고객님.. 저희쪽에서 업체에다가 양이 왜 줄었는지 등을 다시 알아보겠습니다  죄송한 마음으로 쿠폰을 드릴까 하는데.."

"쿠폰 됐다, 그 쿠폰을 받고 또다른 업체에서 시켜먹는다 한들, 같은양이 올지도 알수 없고  정당한 후기를 올리면 또 업주요청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될지도 모르는데 내가 또 이 어플을 이용해서 시켜먹겠나.. 어플 이용할일은 이제 없을것 같다 .. 쿠폰은 됐고, 블라인드 처리 된 경유와 배달의 민족측에서 어떻게 조치를 취하는지 잘 알았다" 

"죄송합니다 .."



.... 뭐 이정도 대화 한것 같네요 ..-_-..........  상세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

결론은.. 그냥 배민에서 업주가 후기 보다가  이 후기 맘에 안들엇 !! 하고 이르면  검토없이 일단 선 블라인드 하구요 .
후기 쓴사람이 그거 용납못해 ! 하면 풀어달라고 재 문의 해야된대요 .ㅋ
그리고 업체 측에다가 배민이 전화해서 양이 왜 적은지 조사하고.. 뭐 그 순서라고 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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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하시면 불편하시더라도 직접 가게로 주문하시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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