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김양 국가보훈처장 '안중근 유해 문제 해결전엔 일왕 방문 반대
게시물ID : sisa_7800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홍라녀
추천 : 8
조회수 : 851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0/01/08 18:33:47
안중근 유해문제 해결 전 일왕 방한 반대한다”
김양 국가보훈처장 밝혀

경향신문 | 박성진 기자 | 입력 2010.01.08 17:37
 



김양 국가보훈처장은 8일 최근 거론되는 아키히토(明仁) 일왕 방한과 관련, "안중근 의사 유해 문제가 해결되기 전 일왕이 방한하는 것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김 처장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경술국치 100주년을 맞아 일왕의 방한 여부에 대해 말이 많은데, 과거사 문제가 어느 정도 정리되지 않고 가는 것은 곤란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처장은 "국민들이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의 사과가 있어야 하고 안 의사 순국 100주년을 맞는 지금 (안 의사) 유해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채 일왕이 방한해 앞으로 잘해보자고 하는 것은 안 된다"면서 "이는 광복회가 수용하지 않을 것이며 우리 내부의 분열을 일으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일본은 안 의사 유해와 관련한 기록이나 정보를 분명히 가지고 있을 것"이라며 "일본과 접촉해서 더 정확한 자료를 가지고 유해 발굴 작업에 나서야 과학적이고 접근하기가 수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일제는 제2, 제3의 안중근이 나타나 유해 매장지를 찾아와 선서하는 등 성지화할 것을 우려해 유해를 비밀리에 이장했거나 일본으로 가져갔을 가능성이 있다"며 "일본은 '광복 되면 조국에 묻어달라'는 안 의사 유언을 지킬 수 있도록 유해 매장 관련 기록과 사진 등을 찾아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분 김구 선생의 손자 분이시라는군요.

과연.......그 분의 후손 답군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