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민주당 의원 47명 "朴대통령, 국정에서 손 떼라."
게시물ID : sisa_78017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우주소녀_대박
추천 : 6
조회수 : 463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6/11/06 16:02:40
옵션
  • 펌글

더불어민주당 의원 47명은 6일 청와대 앞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했다.
 
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이날 오후 청와대 앞 분수대에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농단 책임지고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국정에서 손 떼라’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의원들은 “하야 민심 부정하는 국정 주도 의지 표명, 4 ·13 호헌 선언과 무엇이 다른가”라며 “국회가 합의할 국무총리에게 전권을 넘기고 국정에서 손을 떼겠다고 국민 앞에 즉각 천명할 것을 박근혜 대통령에게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이어 “최근 대통령의 행태는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로 대통령 권한을 내려놓지 않겠다는 고집과 독선에 다름 아니다”며 “민심을 외면한 것을 넘어 정면 거부한 것이고, 민주화 선언 요구에 대해 4 ·13 호헌 선언으로 국민의 여망을 역행한 5공화국 전두환 정권과 같은 태도”고 했다.
 
의원들은 “만일 계속해서 민심을 외면한다면 제2의 6월 항쟁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했다. “최순실이 사유화한 권력은 주권자인 국민이 박근혜 대통령에게 부여한 것이었고, 대통령은 그 권력의 주인이 아니라 5년간 위임받는 대리인에 불과하다”며 “주권을 도난당한 국민은 대통령에게 배신당했다”고 했다.
 
이날 기자회견엔 민주당 소속 강병원, 권미혁, 권칠승, 기동민, 김민기, 김상희, 김병관, 김병욱, 김영진, 김영호, 김정우, 김종민, 김철민, 김한정, 김현권, 김현미, 남인순, 문미옥, 박재호, 박 정, 박주민, 박홍근, 백혜련, 소병훈, 송기헌, 손혜원, 설 훈, 신동근, 신창현, 어기구, 오영훈, 우원식, 위성곤, 유승희, 유은혜, 이상민, 이인영, 이재정, 이 훈, 인재근, 임종성, 정재호, 정춘숙, 제윤경, 조승래, 표창원, 홍익표 의원 등 47명이 참여했다.
 
민주당은 오는 12일엔 민중총궐기 대회에 맞춰 전국당원보고대회라는 이름의 독자집회를 열 방침이다.
출처 http://v.media.daum.net/v/20161106141543494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