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상파울루(브라질), 허종호 기자] "전체적으로 박주영(29, 아스날)이 균형을 잡아주는 것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홍명보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박주영의 벨기에전 선발 기용에 대한 뜻을 밝혔다. 26일(이하 한국시간) 상파울루에 위치한 아레나 데 상파울루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홍 감독은 "전체적으로 박주영이 (경기의) 균형을 잡아주는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앞서 열린 조별리그 1, 2차전에서의 경기력에 대해 개의치 않음을 드러냈다.
홍 감독은 "훈련이 이제 끝났으니 지금부터 생각해보겠다"며 벨기에전 선발 명단에 대한 언급을 회피하면서도 박주영의 기용에 대해서는 "전체적인 밸런스와 첫 경기에서의 모습은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두 번째 경기에서는 실질적으로 찬스를 만들지 못한 것이 사실이지만, 더 사실은 수비에서 실점을 너무 쉽게 허용해 경기 자체가 기울었다고 생각한다. 전체적으로 박주영은 균형을 잡아주는데 문제가 없었다. 물론 공격적인 부분에서는 찬스를 만들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고 밝혔다.
(중략)
"러시아와 1차전이 지루했지만 승점을 얻었고 알제리전은 재밌었지만 패배했다"며 결과와 내용 중 어떤 것을 좋아하느냐는 러시아 기자의 질문에는 "재밌는 경기를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기는 경기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개인적으로 러시아전이 더 나았다고 생각하고 있고, 우리의 경기력이 더 좋았다고 생각한다. 좋은 경기를 하더라도 지는 경기는 선수들에게 기분 좋은 경기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확실한 입장을 밝혔다.
일단 박주영은 아스날 소속이아니라 FA신분인데!!!!
박주영은 첫 경기부터 모습이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하신답니다.
그럼 그 첫 경기의 모습이 박주영이 전부라는 것인가보네요.
박주영은 잘했지만 수비가 잘못했다고 하시네요.
솔직히 둘 다 아니 셋 다 잘못했어 사과해
그리고
알제리전은 재밌었죠 확실히
홍명보 선장의 인맥호가 침몰했으니까요.
근데 흥민인 안타까워 ㅜㅜㅜㅜㅜㅜㅜ
또 박주영이 선발로 내보낸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