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추미애 당대표의 제안은 하야와 조기대선이라고 봅니다.
게시물ID : sisa_78753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한보이
추천 : 0
조회수 : 339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6/11/14 11:53:12

 

1. 박근혜 대통령에게 있어서 하야와 탄핵은 큰 차이가 있어요.

하야는 적어도 마지막에는 책임감 있게 행동을 했다는 평가는 얻을 수 있지만

탄핵은 말하자면 팬티까지 벗고 쫒겨나는 상황이라고 보면 됩니다.

더해서, 조선이나 비박 같은 등 뒤에서 칼침 놓은 세력들에게 살 길까지 열어주게 되죠.

박근혜도 역시 탄핵보다는 하야를 선택할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고 보는 것 같아요.

 

2. 15, 16일경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검찰 조사가 있고 19일 최순실에 대한 공소장에 박근혜에 대한 범죄공모 혐의가 적시 될 가능성이 큽니다.

 

3. 이 때부터는 정치권과 주요 언론은 빠르게 탄핵 정국으로 흐를 것이고 대통령이 하야의 선택을 할 수 있는 폭이 줄어들게 돼요. 설령 이때는 하야를 하더라도 탄핵 당하는 것과 비슷한 상황이 됩니다.

 

4. 탄핵보다는 하야와 조기대선이 더 적은 혼란을 낳을 것이 명백한 상황에서 제1 야당이 대통령에게 하야를 제의 할, 이보다 더 좋은 시점은 앞으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통령이 거절 하더라도 이 때 아무런 움직임을 보이지 않은 다면 나중에 탄핵 정국으로 혼란이 올 경우 비판의 원인이 될 수 도 있다고 생각하네요.

 

5. 더해서 국민의당과 같이 움직이지 않은 것은 아마도 추미애 대표나 민주당은 국민의당은 탄핵을 더 원 할 수 있다고 보는 것 같습니다. 탄핵을 통해서 출구를 찾으려는 최근 비박계의 움직임을 같은 상황을 본다면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