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무슨말을 해도 쉴드되고 욕먹겠지만... 진짜 제 생각에는 적어도..
오유 이런거는 좀 고쳐야 돼요...
평소 그냥 얘기하던대로 해볼게요...
지금 엠씨몽 노래가 좋다고 하면.. 혹은 좋아한다고 하는사람들 조차도..
너 ㅃㅃ이, 너 병신.. 너 어떻게 그래?? 이새끼도 똑같은놈일세...를 넘어서.. 똑같은 범죄자 취급받는데...
전 이부분에 대해서 보통 이렇게 생각하거든요...
예컨대.. 엠씨몽 노래를 듣고 좋아한다고 하는 사람이 있다면...
"너 혹시 그사람에 대한 사건 알어?? 그리고 설명을 합니다.
그리고 다시 물어보죠... 그런대도 좋아??
아니라고 대답하면 저랑 같은 생각을 가지면 공감하며.. 욕하겠지만..
그사람이 "어 그래도 좋아"라고 대답하면.. 그렇구나.. 라고 말하며... 얘기하죠..
난 그일로 인해 별로 좋게 생각 하지는 않어.."라고 말할수 밖에는 없겠죠..
그사람도 제 얘길 듣고 본인 생각을 얘기하거나 혹은....... "아 그래?? 난 뭐 별로 크게 상관하지 않아서.."
라고 대답하면.. 그래?? 뭐 그렇게 생각하면 어쩔수 없지 라고 저는 얘기합니다.
너 어떻게 그럴수 있니? 너 제정신이니? 너도 똑같은 놈이네라고 얘기합니까???? 이새끼 예전부터
그러더니.. 너 그럴줄 알았어?? 이렇게 얘기합니까??
이것도 결국 온라인이니까
타자치면서... 존중따위는 버리고 동의 하지 않는사람 혹은 그것과는 별개로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에게
똑같이 자신의 의견을 관철시키며 욕하는데.. 오프라인에서.. 저런식으로 얘기하면..
싸움나요...그리고 반대로 그런행동에 대해서 개욕 얻어먹어요.. 회사사람들.. 주변사람들과 얘기해보세요..
어떤식으로 대우받나.... 현실에서 안되는걸 온라인에서 하는 행태랑 다른게 뭡니까??
진짜로 보통 너는 너가 좋아하는거 해.. 나는 내가 싫어 하는거 할래 이러면 되거든요??
지금 이사건이 정치에요??? 정치판에 대한 분노를.. 똑같이.. 연애인한테 푸는거에요??
"너 새눌당 이런 이런 개새끼들인데 어쩜 그럴수 있니랑.." 뭐가 달라요?? 그사람이 새눌당
좋아하면 개새낍니까?? 모를수도 있는거고.. 그사람은 관심이 없을 수도 있어요..
그렇다고 그사람에게 화내면서 막 얘기해요???
"이건.. 자기의견을 상대방에게 관철시키려는... 행동이고.. 실제로. 아주아주 크게 무례한 행동을 하는거에요"
(지금 이모습은 마치.. 내가 싫어하니까 너도 싫어해야해!!! 너도싫어해!!! 이렇게 몰고가는것 같다는겁니다.)
전 지금 그 짓을 오유에서... 보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그것도 집단적으로..... 무서워서 말 못할정도로..
의견이 달라도 얘기를 못하는 수준까지 왔다고 생각되거든요..
제가 왜그렇게 생각하냐면..... 저는 적어도.. 사람의 정서를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엠씨몽이 개 좆같아도!!!!!!!!!!!!!!!!!!!! 존나 질알맞아도...
그사람을 좋아하거나.. 그사람 노래를 좋아하는...
정서에 대한 존중은 있어야죠... 그사람 노래 좋아하고 그사람 좋다고하면
그사람도 엠씨몽처럼 좆같은 사람이 되는겁니까???
아니 무슨 존중은 없고.. 너도 똑같은 새끼라고 논리를 펼치는 사람들 대체 뭐에요????
그냥 보다보다 짜증나서.. 저는 엠씨몽 좋아했었고.. 지금도 그럭저럭 좋아하진 않지만..(사실 그냥 무관심??)
이건 무슨말을 하면... 이 분위기에 동조안하면 안될것 같은 분위기 만들어 놓고... 의견이 다르면 얘기를 해라..
참... 진짜 이게 뭐하자는건지 모르겠네요...
엠씨몽이 죄 지은건 죄지은거고.. 연애인은 외면하면 끝이고.. 그걸로 먹고 사는 사람이니 비판을해도 좋고 뭐
다 좋은데.. 다른사람의 의견이나 생각까지 본인과 다르다고해서 개무시하진 말았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