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靑, 공식 홈페이지 … “길라임, 간호사가 만든 가명"
게시물ID : sisa_79183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사닥호
추천 : 1
조회수 : 1426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6/11/19 15:00:34

청와대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president.go.kr/) 메인화면 전면에 ‘이것이 팩트입니다’를 내걸고 “오보ㆍ괴담 바로잡기! 오보와 괴담이 난무하는 시대, 혼란을 겪고 계신 국민여러분께 팩트를 바탕으로 진실을 알려드립니다”며 그동안 제기됐던 의혹과 이에 대한 해명글들을 게시했다.

청와대는 먼저 박 대통령의 ‘통일대박’ 발언이 최순실 씨의 아이디어였다는 보도와 관련, “책 제목에서 유래된 ‘통일대박’이 최순실 아이디어라니”라며 “‘통일은 대박이다’는 용어는 중앙대 경영학부 명예교수이자 당시 민주평통 자문위원인 신창민 교수의 책 ‘통일은 대박이다’에서 나온 것으로 최순실과는 전혀 연관성이 없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이 취임 전 병원을 이용할 때 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 여주인공 이름인 ‘길라임’이란 가명을 사용한 것과 관련해선 “‘길라임’은 병원 간호사가 만든 가명”이라면서 “차움병원 이동모 원장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차움 직원이 직접 닉네임을 길라임으로 쓴 것이라고 밝혔다”고 해명했다.

청와대는 이밖에 경기도 성남 국군수도병원 간호장교가 세월호 참사 당일 오전 청와대에 출입한 정황이 드러났다는 내용을 비롯해 모두 9건에 대해 일일이 해명했다.

청와대는 18일 공식 페이스북에도 같은 내용을 올려 최근부터 이 같은 조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가 공식홈페이지 등을 통해 ‘오보ㆍ괴담 바로잡기’에 나선 것은 최순실 파문에 대한 국민의 공분이 폭발하고 있지만 일부 의혹 제기는 도가 지나치다고 판단한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6&aid=0001155382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