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실버 및 골드 분들에게 드리는 조언
게시물ID : cyphers_7922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되능교
추천 : 6
조회수 : 501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4/03/21 21:32:16
어떻게 보면 건방져 보일 수도 있는 제목이지만 실버무간지옥 금빛심해를 발악하고 피를 토하며 빠져나온 본인으로써 
조금이라도 사게분들이 제 글을 읽고 개미발톱때만큼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으로 작성하는 글임을 이해부탁드립니다.
우선 제 글은 실력이 실버나 골드에 정체돼있는 분들을 위한 글임을 밝힙니다.

가장 먼저 제가 하고싶은 말은 한타타이밍에 따라서 그 한타의 승패가 90%는 결정된다 라는 겁니다.
10~20정도 렙차가 나더라도 마지막 한타의 완벽한 이니시는 그 게임을 승리로 이끌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타를 이길 수 있는 타이밍이 언제냐? 
상황마다 다르겠지만 가장 중요한건 '수적우위' 그리고 '딜량계산'

수적우위의 간단한 예시로 내가 휴톤인데 여기서 적 드렉 휠업소리가 났다. 
우리 클레어는 나와 가까운 곳에 있다. 적 팀원들은 반대편에서 립을 먹고있다.
너무 극단적인 예지만 이럴경우 2:1로 수적 우위를 점해 드렉을 순삭해서 5:4구도로 가거나
만약 죽이지 못하더라도 드렉을 문 상태로 한타를 열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마땅한 변수가 없다면 당연히 상황은 우리팀에게 유리한 쪽으로 흘러갈 수 밖에 없습니다. 
손가락이 10개만 있다면 어느팀이 많고 어느팀이 적고는 알 수 있으실테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딜량계산

Q. 맞은 편에 얼마나 패야 죽을까 싶은 방도일이 근다를 키고 춤을 추고 있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1. 줘패러간다. 2. 눈치보다가 빠진다. 3. 화끈한 댄스파티를 연다.

당연한 얘기지만 대치상황 중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이 적 탱커를 마주하면 일단은 먼저 빠져야 하는게 맞습니다. (트루퍼 대치상황 제외)
여러분의 한타 승패를 50:50으로 만드는게 아니라 51:49, 조금이라도 높은 승률의 한타를 열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Q. 앞에 적팀 극공 드렉슬러가 립을 처먹고 있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1. 바야바 2. 바야바 3. 바야바

아 물론 선 바야바를 하란 소린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팀원 위치나 적팀 예상 위치를 적당히 예상해서 물어야합니다.
그래도 방도일보단 잘 죽을것 같으니 바야바!! 

아무튼 이러저러한 한타 타이밍을 잘 알아야하는건 원딜도 근딜도 아닌 탱커입니다.
아무리 튼튼하고 안죽는 캐릭터라도 이니시 타이밍을 개떡같이 알고 있으면 탱커가 아닌 그냥 방캐일 뿐입니다.

그러니 결론은 조금이라도 실력을 올리고 싶다면 일반전에서 탱을 서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냥 맞기만 하는 방캐로만 말고
1선에 서서 물어야하는 타이밍과 그렇지 않은 타이밍을 구분함과 동시에 낚시 타이밍, 역낚시 타이밍을 습득해보도록 합시다.

휴톤 ★아이작★ 레이튼 린 추천!!

그중에서 휴톤 ★아이작★ 추천!!!

그중에서 ★아이작★ 추천!!!! 
아이작하세요 아이작 짱짱맨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