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초에 LF 신차 출고하면서 순정네비 안달고 8인치 X1 드라이브X패키지를 80에 매립을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대충 장단점 ? 혹은 구매 전 조언 적어볼께요..
장점 신기해요.. 그냥 신기합니다.. 가족들 메인카로 14년형 싼타페(본닛누르기전모델)에는 블루링크때문에 순정네비들어가있는데 비교하면 안드로이드 기반이라 안에 네이버 앱스토어도있고... 와이파이도되서 웹서핑도 가능하고 물론.. 조수석탑승자가 신기해합니다.. 운전자는 저런 기능을 못쓰니까 별로 그냥 그런것같아요..
3D항공맵 좋습니다.. 되게 잘보입니다.. 훤해요 ! 구글어스 보는느낌이랄까..... 좋긴한것같은데 저는 왠지 3D AIR모드로만 사용하게되더군요.. 어지러워서그런가..
앞차출발,신호변경 에러가있긴하지만 매우 유용합니다... 만 가끔가다 차량의 떨림이나,앞차의 미세한움직임을 잘못포착하는경우가있구요 AR카메라 시야에 초록색 전광판있으면 그것도 잘못잡는경우 신호변경 알림이 오작동하는경우가있습니다..만 좋은기능인건 틀림없네요
현대 순정네비보다 검색이 편하고 실시간데이터 처리가 좀더 빠른느낌이예요..
장점은 이정도...?
단점 AR카메라 시점이 신기하긴하나 별로 실용성이 필요없는것같아요. 화살표가 도로상황에 바뀌지않다보니 항공뷰에 비해 의존력이 떨어집니다.
트립컴퓨터 전환이 느립니다.. 이건 제 차만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트립컴퓨터로 블루투스 잡으려고 트립을켜면 좀 반응이 느리네요...
안드로이드 기반이지만 운전자는 별 쓸모없어보여요.... 출발 전에는 검색이나 그런게 용이할수있겠지만 매번 테더링을 연결하는게 귀찮네요.. 그냥 폰이 빠릅니다 ! 그리고 X1 네비게이션안에 벅스나 멜론플레이어를 설치해서 음악을 들으면 구성도알차고 좋긴한데 네비게이션 소리가 무음 처리되네요. 유튜브 동영상 포함이요 !
비싸요... 너무 비싸요 너무 너무 비싸.... X1말고 X1 DASH살껄그랬나보네요.. 안에있는 기능을 잘못씁니다.. 안쓰기도하구요...
GPS잡는게 좀 느리거나 기기가 한번씩 뻗는현상이있어서 좀 짜증나긴한데.. 이것도 제 차만 그런것같기도...?
순정네비는 블루투스음악듣다 네비게이션소리나오면 음악소리가 줄어들거나 같이 나오는데 X1은 블루투스 음악을 들으면 네비게이션 내의 소리는 전부 네비게이션 자체 스피커로 출력되다보니까 계속 소리믹스나 듀얼사운드 연결하고싶어서 미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