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니까... 안떴지..... ........-.-... 예능출연 단체로 하는것만 손에꼽게 출연했네...-.-....
*위 표에서 발견할수 있는 사실들
-왜 김광수 사장이 다른멤버는 내비두고 화영만 탈퇴시켰는지는 위 표가 가르쳐 줌.
-큐리는 1~2년차때는 드라마,예능에 많이 출연했으나 3년차때부턴 이상할 정도로 뚝 끊김
-은정은 우결,드라마(주연급),신곡활동,일본활동을 동시에 하는 강행군이면서도 예능출연을 타멤버들에게 양보하지 않고 모두 소화함(120725 비타민에서 병원검사 촬영은 은정)
-코어는 티아라 데뷔를 인기예능(라디오스타)에 단독게스트로 출연시킬정도로 꽂아주는 능력이 탁월한 회사임. 그래서 6아라(티아라 원년멤버들)가 데뷔때부터 활발하게 개인예능에 출연한것과 다르게 화영은 이상할 정도로 푸쉬를 못받음
티아라 신인시절 출연한걸 보면 코어 소속사의 탁월한 꽂아주기 능력때문인지 모든 멤버가 예능과 드라마 출연기회를 골고루 받았습니다. 비쥬얼이 부족하다고 평가받는 보람 또한 드라마 출연까지 포함하여 충분한 출연기회를 보장 받았습니다.
그런데 팀내 비쥬얼 최상위권인 화영의 인기예능 출연이 너무 힘들었던걸 보면 소속사의 의지였든 멤버들의 의지였든 화영이 최악의 대우를 견뎌낸건 확실합니다.
사실상 처음이라 할수있는 화영의 개인 예능출연인 110617 스펀지만 봐도 방송내용중에 쌍둥이 관련 내용이 있어 제작진이 효영,화영 쌍둥이 자매를 강하게 원해서 출연하게 된것입니다.
화영은 인기예능 출연에 철저히 배제된채 한두개 떨어지는게 체육대회 예능이었는데 연예인 150여명이 넘게 출연하기에 종목 1~2등을 하지 못하면 전혀 주목을 못받기 때문인지 2012년 초에는 MBC 아이돌 육상대회의 허들 연습을 하다가 부상을 당하여 깁스를 하기까지 합니다. 그렇게 예능에 잘 꽂아준다는 코어 소속이자 인기그룹 티아라의 멤버임에도 불구하고 개인예능 출연에 배제당하니까 체육대회 예능에서 잘해보겠다고 무리하게 연습하다가 부상을 당하는 정말 어처구니 없는 일이 벌어진 것입니다.
*예능,드라마 출연횟수에 따라 더더욱 심해지는 인기,권력 양극화: 지연,은정,효민,소연>>>보람,큐리,화영
→예능,드라마 출연으로 쌓은 인지도로 개인,개별 광고,CF는 은정,지연,효민이 독식
이렇게 인기예능 출연기회를 많이 차지한 4인은 트위터로 의지드립을 한 지연,은정,효민,소연 네명과 일치합니다.
(보람은 가장 늦게서야 리트윗)
화영은 2012년7월이 되어서야 은정,효민,소연의 드라마 출연에 따른 공백으로 겨우 얼굴을 알릴만한 개인예능에 출연하게 된걸로 생각됩니다.
최근 합류한 아름은 화영 데뷔때와 다르게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밀어주고 있는게 화영과 다른점인데 이건 티아라 신인시절 모든 멤버가 인기와 관계없이 활발히 소속사의 푸시를 받았던 점과 일치합니다.(다른멤버들의 바쁜 스케쥴과 소속사의 신규멤버 푸쉬 의지가 강화된 때문인걸로 추정)
*소속사의 신규멤버 푸쉬 의지가 강화됐다고 생각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화영의 데이바이데이(12년7월) 개인파트만 42초로 곡에서 핵심적인 존재가 됐다는 점(cry cry(11년11월) 화영파트 10초, 러비더비(12년1월) 화영파트 15초)
소속사 입장에서는 비쥬얼 좋은 신입멤버를 적극적으로 푸쉬하여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팀의 장점을 부각시키는게 확실히 이익입니다. 하지만 화영 영입 초반엔 이상하게 그러지 못했고 최근에서야 소속사의 신규멤버 푸쉬 의지가 강해지기 시작한 시점에서 티아라를 몰락으로 끌고 갈만한 트위터 대형사건이 일어난것이 참 아이러니 합니다. 가장 유력한 이유는 다 아시리라 생각하기 때문에 언급하지 않을게요.
티아라는 어리고 이쁘고 실력있는 신입멤버들을 보강해가면서 소녀시대,카라를 위협하는 9인체제를 향해 가고 있었습니다. 일본에서도 오리콘 역사상 걸그룹이 데뷔만에 최초로 싱글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한류스타임을 증명했구요. 견제를 하려면 같이 열심히 노력해서 더 좋은 퍼포먼스로 다른 팀들을 박살내야지 도대체 왜 같은 팀 멤버를 견제했는지는 제 머리로는 도무지 이해 불가입니다.
출연목록 작성하는게 생각보다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렸네요ㅠㅠ
추천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