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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혼자 게임을 만들다가 막혀서 객체지향에 대해서 질문있습니다.
게시물ID : programmer_794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모프기어
추천 : 0
조회수 : 658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5/02/01 22:3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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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유니티로 만들고 있습니다. 질문과 완전히 내용이 같지는 않지만 대략 비슷합니다.

public class 오크 : MonoBehaviour
{
virtual void 공격(){}
}

public class 회색오크 : 오크
{
override void 공격(){}
//특별 공격
}

public class 빨강오크 : 오크
override void 공격(){}
//특별 점프
}

public class 주황오크 : 오크
{
  override void 공격(){}
// 특별 이동
}

이렇게 각각의 오크 족들이 있는데 각각의 오크들의 특별한 행동을 어떻게 만드는게 좋을지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알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하려는 방법이

public class 회색오크 : 오크, I특별공격
{
override void 공격(){}
void 특별공격(){}
}

public class 빨강오크 : 오크,I특별점프
override void 공격(){}
void 특별점프(){}
}

public class 주황오크 : 오크,I특별이동
{
  override void 공격(){}
void 특별이동(){}
}

이렇게 인터페이스로 각각의 오크에게 추가를 하는게 좋을까요? 

또한 이렇게 추가한 인터페이스를 

부모 클래스인 오크 클래스를 통해서 접근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감이 안잡혀서 고수님들에게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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