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의사들 "청와대, 비아그라가 문제가 아니다"
게시물ID : sisa_79565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찐빵의피
추천 : 12
조회수 : 2330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6/11/23 21:29:46
:다들 비아그라로 시끄럽지만 의사들 타임라인은 대부분 리도카인에 더 ????? 하고 있음...  아 뭐 그래 비아그라 고산병 예방 뭐 그렇다 쳐... 근데 리도카인????? 뭥미????? 뭐하려고 저렇게 많이????


-청와대가 구입한 약 목록에서 수술 때나 필요한 비보험 약제인 리도카인 마취제류가 더 큰 문제 같은데 관심은 죄다 비아그라와 팔팔정에 꽂힘


-리도카인은 피부시술 받을 때 고통을 줄여주기 위해 극소마취시 사용되는 약물이다. 점 뺄때 주사 한 방씩 맞는 그 약물 말이다.


-저는 비아그라보다는 리도카인이 정말 이해가 안되는데요. 이게 부정맥 응급상황에서도 상대적으로 중요도가 떨어지는 약이고 수술하는 병원도 아닌데 저 약이 왜 저렇게 많이 필요한건지?
리도카인의 용도를 생각해보면 어쩔 수 없이 여드름 주사, 필러나 다른 피부미용 술기, 꿰매기 외에 국소부위 마취를 위한 몇몇 부적절한 술기가 떠오를 수 밖에 없다.


-리도카인은 블럭마취라해서 피부시술이나 안면지방이식할때도 표면마취를 위해 흔히 쓰는 주사. 다만 그러기에도 양은 생각보다 많긴 하다. 지금으로썬 그 용처에 대해 이런 저런 추측만 할 수 있을듯...


-사실 나도 리도카인 180개에 대한 의문은 아직 못 풀었다. 청와대에 수술방을 차렸냐.


https://twitter.com/drmaengyi/status/801247942665342976

---------------------
청와대 반입된 리도카인은 피부, 신경에 직접 바르는 것이 금지된 정맥주사용 "주사제"입니다.



출처 - http://www.ddanzi.com/index.php?mid=free&bm=hot&document_srl=144185774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