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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직기사의 자동차정비법.
게시물ID : car_7989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형이져아-3-
추천 : 11
조회수 : 1868회
댓글수 : 34개
등록시간 : 2016/04/08 00:2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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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운전좋아하고 자동차관리하는걸좋아하는 평범?한 30대입니다...
제가아는선에서만큼 관리하는법알려드리러왔어요.

1.엔진오일
엔진은 자동차의 심장이라할수있죠.. 
일단 오일을 어떤거넣느냐보단 얼마나 주기적으로 관리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요즘엔진들은 씨씨가작아진만큼 예전보다 출력을 높이기위해 엔진안에서의 압축하는힘이 강해진건 사실입니다..
이러한 압축의힘을 견디는건 엔진오일이죠.
자신이 5천키로든 1만이든 아니면 그이상이시던간에
엔진오일자체는 견뎌주는데 오일필터가 그성능을 못따라가죠.그래서 5천키로마다 필터를갈아주는게 중요합니다. 
필터가 오일에 있는 불순물들을 걸러주는역할이져..
오일교환시기를 5천에잡는이유중하나입니다...
보통은 1년에한번(1만키로운전하는기준)은 갈아주셔야합니다...
관리좀더하고싶으신분들은 여름오기전 겨울오기전 이렇게 두번정도도 좋습니다.

2.미션오일
(AT) 오토미션오일같은경우는 대부분색으로판단합니다..대부분 미션오일은 붉은색을띄고있죠.
이색은 금방변합니다.하지만 그래도 붉은끼가돈다면 구지교환안하셔도무관합니다.
하지만 갈색빛이돈다싶으면 갈시기가 다가왔다보시면되구요.
보통7~8만기준으로잡으시면됩니다.
요즘 무교환식(오일게이지없는차량)은 10~12만정도 터울로 교환하시면 미션불량아닌이상 크게 고장날일없을겁니다.
엔진오일코팅제처럼 미션오일도 트리트먼트가있습니다.
한번씩갈때 첨가해주시는것도 나쁘진않아요

3.에어컨
이제 슬슬더워지기시작하는 시점이라 다들 에어컨틀때도댔는데 이또한점검할께있습니다.
제일 많이들놓치시는게 1~2만원 아끼신다고 가스만보충하시고 타시는데 안좋습니다..
에어컨 콤푸레샤에는 자동차엔진처럼 실린더가있습니다..거기에 윤활제로 에어컨오일이들어가는데..집에있는 에어컨파이프처럼 항시고정이아닌 떨림등으로 자동차파이프 연결씰에서 에어컨가스가빠집니다..이때 오일도빠지져.조금씩..(새차도빠집니다)
그래서 항시 오래된차일수록 여름오기전에 가스보충이아닌 오일도같이넣는 셋팅.을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오일이없이 에어컨운용하다가 실린더가 붙어...실린더 찌꺼기들이 가스파이프를 타고돌아버리면......저희가게기준으로 50만원정도견적이나옵니다(파이프세척 및교환.에바청소 등등)

4.타이어
저는 새타이어가 앞으로가야된다고 아는사람입니다.....이건 사람마다틀리지만 간혹 타이어교체시기놓쳐서 파스나거나할때는 뒷타어터지는게 앞타이어터는거보단 그나마 조향가능하니 좋다고봅니다..딱히 이게맞다고 정의할순없네요..

5.부동액
제가알기론 신차들은 정재수?맞나 그걸로 부동액이랑 희석해서들어가서 수명이길다고 배웠습니다.
일단 적어도 3년..짧게는1년에 한번씩교환해주시는게맞다고봅니다(녹물없는기준)
하지만 녹물이있는경우는 녹제거과정을거치더라도 조금의 녹이살아있는경우가허다합니다...부동액때문에 엔진전체를분해할수없기에 약품.기계의한계가있죠
그럴때는1년에한번은교환하시는게맞고요
부동액에 초록끼나 붉은끼..쌍용전용은 노랑색이라티가마니안남ㅜㅜ..무튼 육안으로 확인가능하면 그냥타셔도 무관합니다.
확인하실때는 항상 운행전에확인하세요!!!


일단저녁이라 생각나는대로적었네요....
다들안운하세요ㅜㅜ필력이좋지않아 보기불편하실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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