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풍경 사진이 잘 나오는 카메라 추천해주세요 인물 사진이 질나오는 카메라 추천해주세요 하는 글이 많이 볼수 있는데요. 글을 보면 우선 카메라에 대한 이해가 먼저 되야할것 같아요
바디에 대한 추천을 원하신다면 인물 풍경을 주라기 보다 인화에 대한 부분이 주를 보일수 있다고 말하고 싶어요. 물론 바디 성능이 좋을 수록 같은 환경에서도 다 좋은 포커스속도 셔속 확보등으로 좋은 이미지를 건질 수 있긴 하지만요. 내가 무슨 바디를 사야겠다 하고 결정 짓는건 나는 대형인화를 해야겠다 그냥 스냅용으로 서야겠다다 더 큰 비중을 차지할 수 있어요. 대형인화쪽으로 갈 수록 더 고급바디가 필요하게 되니까요. 그냥 인화도 소형인화만하고 인터넷 스냅용이다 하면 50선 번들킷으로도 충분합니다.
대부분 추천을 원하시는 부분은 바디보단 렌즈에서 결정 짓는 부분이 많아요. 인물 사진 이쁘게 나오는 것도 난 어떤 인물 시진을 찍을 것이다 하는거에 따라서 또 달라지거든요. 스튜디오 실내 촬영이냐 풍경과 어우러지는 사진이냐 인물 중심의 사진이냐에 따라서 또 틀려요.
인물에 대한 부분도 정말 주관적입니다. 오히려 선명도가 떨어지고 렌즈 왜곡 현상으로 인해 인물이 실제 피사체와 다르게 찍혔을때 인물사진이 잘찍힌다 하시는 분들도 있구요 뷰티샷을 원하는 거겠죠
왜곡 하나도 없이 피부잡티부터 모공까지 찍히는 사진을 봤을때 잘찍혔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구요.
풍경도 마찬가지로 피사체 하나를 놓고 뒤에가 날아가는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 전체적인 모습을 담고 싶은 분.
그래서 예를 들어 똑같은 화각을 놓고 18미리를 썼을때 넓어서 못쓰겠다는 분들과 넓어서 좋다는 분들이 갈려요.
위 말처럼 객관적일수 없는게 많은게 카메라에요. 그래서 가격을 딱 원했을때 확실하게 이거사세세요!!!할수없어요. 객관적인 성능과 결과물이 보장되는 컴퓨터랑은 많이 다른 점입니다. 그래서 추천글 올라오면 오히려 추천해주시려는 분들이 딱제시하지 않고 이것저것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 것도 그 이유중에 하나죠.
잘찍혔다 이쁘다의 기준이 너무 주관적이라는 거죠.
그 주관적인 부분들 상세하게 서술해 주시면 더 좋은 추천을 받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