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정확히는 개신교 교인분들 및 다른 분들께 한마디 하고 싶어서 글쓰는데요,
기독교는 성당+교회를 통틀어 하는 말입니다.
성당=천주교
교회=개신교
라고 보심 되구요.
문제 생기는건 거의 개신교 쪽이죠. 천주교 내부적으로도 문제가 없다고 말하진 못하겠지만, 오유 흔히 말하는 '개독'은 개신교입니다.
제가 개신교인들의 가장큰 문제라고 생각되는 부분은요,
바로 '일부'로 대표되는 그 짤입니다.
누가 댓글에 달아 주실거라 생각하고 생략.
제 주변에 좋은 개신교인들 많고, 친척분들 중에 목사님도 두분이나 계시는데, 제가 봤을땐 개신교는 좀 까여야 됩니다.
제정신을 못차렸어요.
특히 어느 부분이 제정신이 아니냐면,
'일부'라고 표현하면 미친사람들과 자신들을 별개의 존재로 생각해 줄거라는 면에서 제정신이 아니에요.
솔직히 성경들고, 하느님 밎는다고 하면, 성당하고 교회도 구분 못하는게 비기독교 인들인데,
똑같은 '교회'타이틀 걸고 나와서 이야기하는 미친놈들과 정상적인 개신교 신자분들을 다른사람들이 구분할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웃기지 말라그래요.
그래도 억울하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개신교 내부에서 자체 정화활동을 벌이세요.
지하철 설교하는 사람들 붙잡고, 그렇게 일반인에게 피해주는거 아니다. 라고 똑똑히 말하시고,
제7안식일이나 여호와의 증인 같은 사람들과 논쟁도하고, 전도하러 다니면 보따리 싸들고 다니면서 말리세요.
그거 안하면요?
일반인이 봤을때 그냥 똑같은 겁니다. 일반인들에게 많은 이해심을 바라지 마세요.
굳이 천주교를 분리한 이유는, 천주교는 중세 암흑기와 르네상스 시기에 교황의 미친 권력을 통한 횡포이후 요즘은 자체 정화가 많이되서 적어도 길가는 사람들한테 피해줄 짓은 안하거든요.
그러니까, 개신교분들도 자체 정화 활동 하시라구요. '장로교','침례교'이렇게 나눠도 일반인이 보기엔 이단하고 다같은 교회니까.
님들도 조계종이랑 천태종 구분 못하잖수...
그리고 그게 여러분이 믿는 그리스도께서 욕을 덜먹는 길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