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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4] 몬헌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한 깨알팁
게시물ID : humorbest_80439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HooEh
추천 : 26
조회수 : 5705회
댓글수 : 4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3/12/22 21:36:44
원본글 작성시간 : 2013/12/22 18:00:26
저도 모르는게 많지만,
이번에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깨알 정보만 정리해보께요

워낙 몬헌이 넓어서 알아야 될게 많지만 기억 나는 것만 정리 해보께요 ㅋ

1. 케릭터는 여케
몬헌 남케는 와우로치면 인간 남케와 같습니다. 뭘 입혀도 구리죠. 그러나 이번 고어셋은 이쁩니다.
저는 남케만 고집해서 룩이 정말 싫네요...

2. 단차 공격 & 타기
이번에 추가된 단차 공격 & 타기가 진정한 op입니다. 잘쓰느냐 못 쓰느냐가 싱글 플레이 난이도를 결정해요.

단차 공격은 대검 기준 (내가 대검만 써서..) 처음에는 1번, 두번째는 2번 공격을 성공해야지 등에 올라 탑니다.
즉, 많이 탈 수록 타기 어려워 집니다. 따라서 어떤 타이밍에 타느냐가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싱글 게임 진행에서 3-4번 정도의 기회만 주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가라 시리즈, 진오우거 같은 경우에는 타는 타이밍을 약간 신경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단차 공격을 성공해서 바닥에 구를때 적과 내가 거리가 멀면 안타집니다. 
멀다 싶으면 얼릉 굴러서 붙어주세요. 최대 2번 구를 정도의 시간은 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family/2715/read?articleId=6496717&bbsId=G001&itemId=79458&pageIndex=1
여기를 보세요

3. 동반자
필두 동반자의 기술은 주전 멤버에 따라서 결정 됩니다.
동일한 속성 주전 멤버가 2명이면 기술1개가, 3명이면 기술2개.. 이런식으로 필두 동반자에게 기술이 주어집니다.
예를 들어서 저는 지금 수호3 회복2를 주전 멤버에 넣어둬서
필두 동반자는 수호 특성을 지니고, 기술은 회복과 방어력 증가 기술을 씁니다. 
제 플레이 스타일이 공격적이라서 템과 동반자는 방어적으로 갑니다 ㅋ

그리고 동일한 속성 5마리씩 모아놓으면 필두 동반자 모든 셋팅이 가능해 집니다.

저는 3+2 혹은 4+1이 좋은 것 같습니다.
왜냐면 주전은 한 속성 5개로 채우면 동일 속성을 가진 2마리의 아이루를 대려가게 되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3 / 2로 해서 원하는 스킬 2개 뽑아 쓰거나, 4+1로 해서 스킬 3개 활성화 시키고  
나머지 1을 출전 시킴으로써 다른 속성 2개 대리고 가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반자를 모으는 가장 쉬운 방법은 자유 파밍 퀘 받아서 아이루 마을 가서 색 다른 얘 한테 말걸고 
퀘 완료하는 걸 반복 하면 되며, 지역 별로 나오는 동반자 속성이 다릅니다. 
어떤 지역은 회복, 수호, 발굴만 나오는 식..
따라서 다양한 지역을 돌면서 모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매번 한명씩 있기 때무눈에 헛방 칠 일은 없습니다.

합동 공격같은 경우는 서브 동반자에 따라서 결정되는데 3종류가 있고
개인적으로는 야옹돌격대가 제일 맘에 들더군요...
야옹이 두마리가 적 눈을 하나씩 가림으로써 섬광 효과를 내는데 지속 시간이 길기 때문에 꽤나 효과적이더군요

자세한건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family/2715/read?articleId=6518620&bbsId=G001&itemId=79458&pageIndex=1
여길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4. 잠자는 몬스터에 대해서
열심히 치다보면 적이 다리 절며 도망가면 거진 자러 갑니다.
그러면 일부러 보내주고 필드에서 몇개 재료 수집한 뒤에 도망간 곳으로 가면 자고 있는 놈이 있는데요

이때 2개로 나뉩니다. 1. 포획 2. 죽이기

포획은 마비덫 함정덫 둘 중에 하나를 놓고선 포획 구슬 던지면 되는데
마비나 함정이 안통하는 몬스터가 있습니다. 진오우거의 경우 마비가 잘 안먹힘...
따라서 미리 조사하고선 가시는게 좋습니다.

미리 조사는
http://blog.daum.net/azi-dahaka/100
여기서 하시면 좋습니다.

죽이기에 대해서는 자는 몬스터는 첫 데미지가 3배 입니다.
페인트 지워졌다고 자는 놈한테 페인트볼 던지면 페인트볼이 3배 데미지로 들어갑니다.
즉, 자는 놈은 최대한 쎈걸 첫방으로 날립시다.

그리고 자는놈한테 최대한 쎈거 날리고 얼릉 맵 밖으로 나가고
맵에서 페인트볼 마크가 움직이는걸 보시고 다시 자는 위치 갔으면 
다시 들어가서 자는 놈한테 또 3배 데미지 먹이는 식으로 플레이 할 수도 있습니다.

5. 육질
몬스터는 육질 이라는게 있습니다.
무기는 절단, 타격, 탄 3종류가 있는데 종류별로 머리를 치면 몇% 몸을 치면 몇% 데미지가 들어가는게 있습니다.
근데 그런것 까지 고려하면 그건 정말 고수고...
그냥 적당히 속성만 봅시다..

몬스터마다 약점 속성이 있는데
그걸 꼭 알아가지고 가시면 수렴이 훨씬 쉬워집니다.

그것 역시
http://blog.daum.net/azi-dahaka/100
여기서 하시면 좋습니다.

6. 스킬
방어구를 보시면, 방어력, 내성 +-, 스킬 +- 3종류가 있는데요.

스킬은 +10 이상이 될 때 하나씩 생성이 됩니다.
즉, 체력 +9 해봤자 체력 +0, 체력 -9 하고 똑같습니다.
필요한 스킬은 +10 이상 만들어서 활성화 시키고 안좋은건 -9쯤에서 활성화를 막는게 좋습니다.

내성은 -1도 효과를 발휘 합니다.
그냥 다른 게임과 똑같은 저항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속성 내성 스킬이 -10이 되면 내성 -20 스킬이 활성화 되면서 내성에 -20이 됩니다.
그래서 하위 고어셋 차면 화염 -40이 됩니다... 아.. 룩은 이쁜데...

7. 속성 무기
무기 중에서 불, 물, 얼음, 용, 번개 등은 그냥 그 속성 데미지가 들어가는 것이고
마비, 수면, 독은 상태 이상을 유발하는 겁니다.
속성 데미지는 그냥 데미지가 추가 된다고 보시면 되고,
상태 이상은 일정 수치 이상이 쌓이면 해당 상태 이상이 발휘가 됩니다.
그리고 그 일정 수치 값은 몬스터에 따라서 다르고 약한 아이 강한 아이가 있습니다.

가령 수면 1000인 몬스터에 대해서
수면 250 무기로 4번 치면 수면에 빠지는 그런 식입니다. (자세한건 까먹었네요...)

마비 같은 경우에는 빠른 무기로 슉슉슉슉해서 마비 상태 이상을 만들고
마비 상태 이상에 걸려서 으아아아 거리고 있을 때 바닥에 마비 덫 깔면 2단 마비가 가능해지고
파티 플레이에서 이렇게하면 몬스터 격퇴가 엄청 빨라 집니다.

독은 일정 수치 이상 쌓이면 독에 걸리는데 독에 걸려 있는 상테에서는 상태 이상 수치를 쌓입니다.
즉, 무한 독 상태 유지가 가능하고
다른 속성은 상태 이상이 걸려 있으면 상태 이상 수치가 쌓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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